본문 바로가기

ESG/지속가능 신한

제 13회 금융공모전 프로그램부문 금감원장상 수상(아름인 금융캠프)

지난 10월 31일, 금융감독원에서 제 13회 금융공모전 시상이 있었습니다. 신한카드는 3년 연속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부문 금감원장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자율학기제 시행에 맞춰 업계 선도적으로 개발한 중학교 방문형 금융교육 ‘아름인 금융탐험대’로 2016년 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2017년엔 소외가정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아름인 금융교실’로 상을 받았는데요, 올해는 신규 프로그램인 ‘아름인 금융캠프’까지 상을 받게 되어 신한카드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든 금융교육 프로그램이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게 되었습니다.




아름인 금융캠프는 금융회사 방문과 연계한 진로 체험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금융캠프 학생들이 금융회사에 직접 방문하고 각종 시설을 둘러보며 금융을 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합리적 소비와 신용관리에 철저한 현명한 미래 경제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크게 3가지로 구성되는데요. 

먼저 청소년을 위한 금융 기초 및 신용관리 특강이 진행됩니다. 금융을 처음 접하는 친구들을 위해 다양한 신용관리 게임과 체크카드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교보재가 함께 활용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금융회사와 금융직업 소개 및 진로 멘토링입니다. 사전 교육을 이수한 신한카드 사내 금융교육 강사가 직접 학생을 만나 금융회사의 다양한 업무와 직업은 물론 생소할 수 있는 여신금융회사의 업무와 직업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소그룹으로 나누어 학생들이 평소에 금융과 금융회사에 가지고 있었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갖고 금융회사로의 진로를 희망하는 친구들을 위한 멘토링 시간도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신한카드 사옥의 다양한 시설과 주요 업무 공간을 방문해 금융회사의 분위기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집니다. 특히 신한카드에서도 가장 중요한 사업부문 중 하나인 빅데이터사업본부를 방문해 신한카드 빅데이터 전문가와 만나 빅데이터란 무엇인지 그리고 실제 빅데이터가 업무에서 어떻게 활용되며, 빅데이터 관련 분야에서 일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도 많고 만족도도 높은 시간이지요! 




아름인 금융캠프가 올해 신설된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우수프로그램부문에서 수상하게 된 것은 지속적인 커리큘럼 개편 및 맞춤형 교육 운영 등 신한카드가 업계 선도적으로 금융교육을 추진한 노력을 인정받고 그를 통해 쌓게 된 노하우와 프로그램의 차별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신한카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받게 된 관심과 기대를 바탕으로 미래 세대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이 현명한 경제인으로 성장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더욱 내실있고 차별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