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카드 +

2021년까지 매월 교통비 5만원 지원! #청년동행카드 그게 뭐길래?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는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청년 근로자(15~34)를 대상으로 매월 5만원의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만치 않은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고 산업단지 취업을 독려하며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시키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이 제도는 획기적인 혜택으로 청년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신한카드로 더 쉽고 빨리 만날 수 있는 청년동행카드, 자세히 알아볼까요?

 

 

2021년까지 매월 5만원 교통비 지원!

"청년동행카드"란 무엇인가요? 

 

 

 

청년동행카드는 버스,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뿐 아니라 택시, 자동차 유류비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로 아주 유용한데요. 발급받은 카드로, 해당 용도로 사용한 카드청구내역에 대해 매월 5만원 한도 내에서 차감되는 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청년동행카드

어떻게 신청하나요?

먼저, 교통비 지원 신청은 청년 근로자 개인 또는 사업장 단위로 한국산업단지공단 또는 사업장이 소재하는 산업단지 관리기관에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청년교통비 지원 바우처는 기업들이 청년 근로자로부터 신청서를 받아 관리기관에 제출하면 되는데요. 대상자격 심사 후, 금융기관(은행, 카드사)에서 카드를 발급할 수 있고 신청 결과는 신청일 기준 14일 내에 신청서에 기재된 신청인의 개인 휴대전화 메시지로 개별 통보됩니다

 

 

 

그렇다면, 청년동행카드 발급이 가능한 조건은 무엇일까요?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대상자가 전국에 약15만 명 가량 있다고 하는데요. 다음의 대상에 해당되는지 먼저 체크하고 청년동행카드를 만나보세요

 

 

# 청년동행카드 발급 대상자 조건

1)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지정한 공단 내의 중소기업에 재직

2) 만 15~34세의 청년 근로자

3) 한국산업단지공단에 교통비 지원을 신청하여 심사를 통해 최종 대상자로 선정된 자에 한함

 

 

 

청년동행카드

신한카드로 만나면 왜 더 특별한가요?

청년동행카드 발급 신청이 가능한 카드 중에서도 [신한카드]를 선택하면 꿀 이득이 추가되는데요. 기존 신한카드 소지자이거나, 또는 신한카드가 없더라도 청년동행카드를 더 간편하게 만날 수 있기 때문이죠.

 

 

 

신한카드 청년동행카드(신용/체크

주요 혜택은 무엇인가요?

청년동행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두 가지 모두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데요. 각각의 혜택이 조금씩 다르니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확인하고 신한카드 청년동행카드를 신청해 보세요.

 

 

 

 

 

▶▶교통비 지원 신청 바로가기

▶▶ 청년동행바우처/카드 신청 바로가기

 

청년 근로자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줄 신한카드 청년동행카드로 더 행복한 출퇴근길 함께해요!

 

* 콘텐츠의 광고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본 콘텐츠는 신한카드 사료관리의 목적으로만 게재하고 있습니다. 해당 상품/서비스의 이용조건 등 상세사항이 변경되었을 수 있으므로 계약체결 전 이용전 반드시 신한카드 홈페이지의 상품설명서나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