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카드 +

해외에서 내 카드를 지키는 세상 안전한 방법! 신한카드 해외사용안심 서비스 (Self FDS)


여름 휴가철, 해외여행객이 늘면서 해외 카드분실이나 도난피해에 따른 부정사용이 늘고 있습니다. 피해 사례가 많아진 만큼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이번 휴가를 해외여행으로 계획중인 분들께 꼭 필요한 서비스를 소개해 드릴게요. 365일 24시간 필요할 때 쉽고 편하고 안전한 카드사용 설정이 가능한 '신한카드 해외사용안심(Self FDS) 서비스'로 해외 카드사용 사고, 안전하게 미리 예방해 보세요!



신용카드의 안전한 해외사용을 위한 

필수 서비스는?


신한카드 해외사용안심 서비스(Self FDS)란 신용카드 해외 결제 시, 고객이 직접 '사용 가능 국가/기간/금액/거래유형/1회 결제 금액' 등의 기준을 손쉽게 설정하여 카드의 위조, 도난, 분실 등의 해외 부정사용으로부터 카드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인데요. 본인이 지정한 기준 이외의 거래는 자동승인 거절되는 해외부정거래방지 시스템으로 사고 걱정 없이 보다 안전한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하죠.


서비스 등록 시, 그 시점부터 등록한 Rule에 따라(선택카드, 사용가능기간, 국가, 1회 결제 가능금액 등) 해외 이용이 가능하며, 그 이외의 해외 거래는 부정사용 예방을 위해 안전하게 차단됩니다.(단, 잡지 정기구독 등의 무승인 거래는 제외) 타인에 의한 해외 부정사용 등으로 이의제기(보상신청)를 접수한 경우, 해외 사용이 불가능합니다.(해외 사용 Rule 등록/수정 불가)


신한카드 '해외사용안심 서비스(Self FDS)' 

이용 방법은?


▶ 맞춤등록

사용 가능 국가/기간/금액 등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


▶ 일시정지 

: 일시적으로 해외사용 제한할 수 있는 서비스

 

▶ 신청방법

① 신청대상 : 개인회원(BC 및 법인회원 제외)

② 신한카드 모바일 App 또는 홈페이지

홈페이지 : 서비스 >> 해외사용안심 설정(Self FDS)

모바일 App : 납부 · 편의 >> 해외사용안심 설정(Self FDS)

③ 상담전화 : 080-800-2025

 

▶ 주의사항

◇ 카드분실 인지한 경우 즉시 분실신고 접수

접수방법

① 홈페이지 

② 모바일 App 

③ 신한카드 고객센터 1544-7000

 

※ 일괄분실신고 서비스

카드사별 신고하였던 부분을 일괄로 분실신고 할 수 있는 서비스 (일괄신고 제외 社 : 증권, 저축은행, 우체국, 신협 등 체크카드만 발급 가능한 금융사)

, 일괄분실신고 시 해당 카드사의 모든 유효카드 분실신고 (카드종류별로 선택 불가)

◇ 해외여행 中 ATM, 철도, 버스 등 승차권 구입 시 카드 비밀번호 유출 주의

◇ 해외 여행 中 카드 결제 시 IC칩 거래 사용 (IC칩 거래 시 위변조 예방)


▶해외사용안심 서비스(Self FDS) 바로가기◀


해외사용안심 서비스(Self FDS)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 그림을 보고 자세히 확인하세요!


해외출장 또는 해외 사이트(직구 등)의 거래가 필요하다면 사용가능 국가, 기간, 거래유형, 금액 등을 손쉽게 선택해 안심하고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해외사용 <맞춤설정>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해보세요. 모바일 이용 시 로그인 > 납부·편의 > 해외사용안심설정(Self FDS) > 등록/해제 > 카드선택 > 등록 순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만 카드를 이용하고 싶다면 해외사용을 일시적으로 제한/차단할 수 있는 해외사용 <일시정지> 서비스로 해외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거래를 사전에 예방하세요!




고객이 직접 해외사용 기준을 정해 카드 부정사용에 의한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한 신한카드의 고객맞춤 서비스, 참 편리하죠? 피해 금액은 과실여부에 따라 고객도 일부 부담할 수 있는 만큼, 해외부정거래 피해는 사전 방지가 중요한데요. 이제 신한카드 해외사용안심 서비스(Self FDS)로 해외에서도, 국내에서도 더욱 안전하고 스마트하게 신용카드를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