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여기 가봤어? 설 연휴 귀성길에 가 볼만 한 이색 고속도로 휴게소

이색 휴게소


온 가족이 뭉치는 날! 설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2017년 추석 연휴가 길었던 탓에 2018년의 첫 연휴가 조금 짧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이럴때일수록 연휴가 아깝지 않도록 보고 싶었던 이들을 만나러 귀성길에 올라보세요. 조금은 지루하고 따분한 귀성길, 이런 고속도로 휴게소를 발견한다면 지나치지 말고 한번쯤 들러보세요. 설 연휴 귀성길에 가 볼만 한 이색 고속도로 휴게소입니다.



1. 중부 고속도로 이천휴게소(통영 방면) 

이천휴게소

 

이천 휴게소에서는 시간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잠도 깰 겸 커피 한 잔 들고 옛 헌책방과 영화 매표소, 상회 등 1970~80년대를 재현해 놓은 공간을 찾아보세요. 아빠, 엄마에게는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시간이, 아이들에게는 신기한 볼거리가 될 거예요. 쫀득이, 아팟치, 아폴로, 라면땅 등 지금은 보기 힘든 불량식품들도 진열되어 있습니다. 다듬이와 절구, 물지게 등 세월이 담긴 물건들도 직접 메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 흔히 볼 수 없는 광경이니 가족들과 함께 인증샷을 남겨보세요. 



2. 서울-양양 고속도로 내린천 휴게소(양방향)

 

2017년 6월 30일에 개통되어 서울과 강원도를 이어주는 서울 양양 고속도로에는 눈길을 끄는 휴게소가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휴게소 건물이 인제IC 고속도로 진입로 상공에 있는 내린천 휴게소입니다. 신축 휴게소인만큼 각종 편의시설도 완비되어 있습니다. 1, 2층 건물에는 패스트푸드점과 커피숍이 있고 3층과 4층에는 ‘백두숨길관’이라는 홍보관도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서울-양양 고속도로에 관한 내용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4층 전망대에서는 휴게소 아래로 차들이 통행하는 진풍경을 볼 수 있으니 꼭 한 번 들러보세요.



3. 영동 고속도로 덕평 자연 휴게소(양방향)

 

‘덕평 자연 휴게소’는 2017년 전국 휴게소 매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곳입니다. 서울과 가깝다는 지리적 이점과 더불어 쇼핑몰 부럽지 않은 규모와 시설, 그리고 수려한 경관을 자랑합니다. 특히 지구 속의 우주를 만나볼 수 있는 일루미네이션 정원 '별빛정원 우주'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인데요. 우주스테이션, 플라워가든, 반딧불이 숲, 달빛산책로 등 우주를 테마로 한 작품을 보며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아시아 최초이자 세계 7번째 전망타워인 '우주타워'도 개장했는데요. 상공 35m에서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료 이용) 고향을 오가는 길이 멀어 날이 저물었다면 잠시 덕평 자연 휴게소에 들러 우주를 만나보는건 어떨까요?


4. 순천-완주 고속도로 오수 휴게소(양방향)

임실치즈


전북 임실군에 위치한 오수 휴게소는 임실의 특산품 치즈를 테마로 꾸며져 있는데요. 치즈 모양으로 지어진 임실N치즈체험홍보관은 평일에는 치즈 홍보관으로, 주말에는 체험관으로 운영됩니다.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치즈를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현장에서 접수가 가능하니 잠시 숨 좀 돌리고 싶다면 가족들과 함께 임실 치즈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치즈 테마 휴게소답게 ‘임실치즈 철판 비빔밥’과 ‘치즈 꼬치 구이’ 등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도 준비되어 있으니 치즈 덕후라면 지나치지 마세요!



5. 경부 고속도로 금강 휴게소(양방향) 

금강휴게소

 

금강 휴게소의 야외 테라스에는 테이블, 벤치, 그네 등 편의시설이 금강변을 따라 조성되어 있습니다. 탁 트인 금강변을 바라보며 쉬어갈 수 있습니다. 매년 전망 좋은 휴게소를 꼽는 설문조사에서 빠지는 일이 없습니다. 금강휴게소에서 계단을 따라 강가로 내려오면 금강 소수력발전도 댐을 따라 산책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여름이면 수상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로 붐비는 유원지도 자리하고 있습니다. 장시간 운전으로 피로해진 몸과 마음, 굽이 굽이 흐르는 아름다운 금강을 바라보며 잠시 쉬어가세요. 


많은 차들이 한 번에 움직이는 설 연휴 귀성길 고속도로에서는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셋째도 안전입니다. 장시간 운전은 차도 사람도 힘드니 피곤할 땐 졸음 쉼터가 휴게소에서 꼭 쉬어가세요. 통감자도 먹고, 기름도 채워가면서 조금 느려도 신한카드 Deep Oil과 함께 안전한 귀성길 되세요. 



신한카드 Deep Oil
그리운 가족에게로 향하는 길 챙겨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