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카드 +

연휴 교통체증,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귀성길에 듣기 좋은 팟캐스트 5

귀성길에 듣기 좋은 팟캐스트 5


고향으로 내려가는 길은 언제나 신나지만, 교통체증은 그리 달갑지만은 않죠. 군것질, 음악, 라디오 등 교통체증을 극복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른데요. 이번 귀성길에는 팟캐스트로 지루함을 달래보는 건 어떨까요? 팟캐스트에는 다루기 힘든 전문적인 소재부터 사사로운 잡담까지 무궁무진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1. 김생민의 영수증 

김생민의 영수증


팟캐스트의 한 코너로 시작했으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공중파 예능까지 진출한 장안의 화제 ‘김생민의 영수증’입니다. 청취자의 영수증을 받아 연예계 최고 알뜰남 김생민만의 경제관념으로 소비 패턴을 평가하는 내용인데요. ‘스튜핏’, ‘그뤠잇’이라는 중독성 강한 유행어를 시작으로 일각에서는 젊은 세대의 소비패턴에 영향을 끼쳤다는 평가까지 받고 있어요. 화려한 입담에서 나오는 재미와 저축하는 습관까지 기를 수 있어 일석이조 팟캐스트로 통합니다.



2. 김영하의 책 읽는 시간

김영하의 책 읽는 시간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보유한 소설가이자 최근엔 TV 프로그램 출연과 원작소설의 영화화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소설가 김영하가 진행하는 팟캐스트입니다. 따끈따끈한 신작 소설부터 오래된 고전소설까지 김영하 작가의 나긋한 목소리로 읽어주는 내용으로 팟캐스트 예술 분야의 1위를 차지하고 있죠. 일상에 치여 책을 읽을 시간이 없었다면 귀성길 교통체증에서 발생하는 자투리 시간으로 소설을 들어보세요. 교통체증 속에서도 어딘가 여유로워지는 기분을 낼 수 있을 거예요.



3. 송은이&김숙 비밀보장

송은이&김숙 비밀보장


라디오에 컬투가 있다면 팟캐스트엔 송은이와 김숙이 있다! 어마어마한 입담을 자랑하는 송은이와 김숙의 ‘비밀보장’입니다. 청취자의 비밀스러운 고민을 상담하는 내용으로 공중파 라디오에선 상상도 할 수 없는 수위를 넘나들고 있죠. 누구나 한 번쯤 속앓이했던 고민을 속 시원히 답해주는 그녀들의 매력에 많은 애청자가 생기고 있습니다. 



4. 이동진의 빨간책방

이동진의 빨간책방


유명 영화평론가 이동진의 ‘빨간책방’입니다. 이전에 소개한 ‘김영하의 책 읽는 시간’이 책을 읽어주기만 했다면, 빨간책방은 선정된 책을 소재로 조곤조곤한 수다를 떠는 내용입니다. 이동진 씨가 가진 다방면의 지식이 쏟아져 마치 인문학 강의를 듣고 있는 듯한 유익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달리는 차 안에서 이 팟캐스트를 틀어놓고 인문학 여행에 빠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5. 프로파일러 배상훈의 CRIME

프로파일러 배상훈의 CRIME


경찰청 1기 프로파일러에 빛나는 배상훈 씨가 실제 있었던 범죄사건을 심층적으로 분석하는 팟캐스트입니다. 범죄를 모티브로 하는 영화나 소설은 실제상황에 허구를 섞은 것이라면 이 팟캐스트는 실제 사건을 범죄 수사학을 바탕으로 분석합니다. 그 때문에 더욱 오싹한 기분을 들게 해요. 늘어지는 귀성길에 졸음이 오신다면 이 팟캐스트로 잠을 확 달아나게 해보는 건 어떨까요?



신한카드 Deep Dream

귀성길 운전에 필수 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