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카드 +

살찌는 소리 들리는 요즘 대학가 맛집 5

대학가 맛집 5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하늘은 높고 말이 살찐다지만 매년 우리 모두도 덩달아 살찌는 계절이죠. 세상에는 기상천외한 맛집이 차고 넘치지만 그중에 가장 야무지고 알찬 카테고리를 꼽자면 바로 ‘대학가 맛집’이 아닐까요?

오늘은 학생들의 얇은 지갑을 위로하는, 푸짐한데 맛있기까지 한 알짜배기 대학가 맛집을 모아봤습니다. 각 대학 재학생들이 자신 있게 추천한 곳이니, 기억해두었다가 근처에 가실 일이 있다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1. 연세대 연희동 칼국수

연세대 연희동 칼국수


요즘처럼 훅 썰렁해진 날씨에는 자연스레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죠. 연희동 칼국수는 유동인구가 많은 신촌을 벗어나 연대 옆 한적한 동네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앉자마자 메뉴판 들여다볼 필요도 없이 ‘칼국수’ 단일 메뉴로 이루어져 있고요. (2천 원 추가하면 특대 사이즈업 가능) 30년 동안 맛 하나로 자리를 지켜 멀리서도 찾아오는 단골이 많은 편입니다.

이곳 칼국수의 가장 큰 특징은 사골 육수를 사용해 국물이 뽀얗다는 점인데요. 이는 안동 지방 양반들이 사골 국물에 칼국수 면을 말아먹는 데서 유래한 안동식 칼국수라고 합니다. 영양가 가득한 곰탕을 들이켜는 듯한 기분에 나도 모르게 ‘어, 시원하다!’ 소리가 절로 나올 거예요.

위치 :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37
전화번호 : 02-333-3955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명절 휴무)



2. 홍익대 라멘트럭

홍익대 라멘트럭


홍대 앞은 독특한 맛집이 워낙 많아 재학생들을 비롯한 사람들이 늘 넘쳐 한곳을 꼽기가 어려웠는데요. 그중에서도 이곳은 가게 이름처럼 작은 푸드트럭에서 시작해 맛 하나로 매장까지 이어진 곳입니다. 학교에서 조금 걸어서 상수역 사거리 4번 출구 근처에 조용하게 자리 잡고 있는데 대기줄이 항상 많아 멀리서도 금방 알아볼 수 있어요.

라멘트럭의 메뉴도 딱 ‘라멘’ 하나! 기호에 맞게 차슈나 계란을 추가해 먹으면 됩니다. 파와 숙주가 듬뿍 올라간 비주얼에 돼지와 닭으로 함께 육수를 내서 보통 라멘보다 맛이 덜 느끼한 편입니다. 참고로 2시 반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니 시간을 잘 맞춰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위치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7길 6
전화번호 : 02-336-8455
영업시간 : 매일 11:00 ~ 24:0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3. 고려대 고른햇살

고려대 고른햇살


일명 ‘고햇’으로 줄여 부르는 이 분식집을 모르면 고려대생이 아닐 정도라는데요. 저렴한 가격으로도 학생들의 발길을 잡아 끌지만, 입이 딱 벌어지게 빵빵한 참치김밥, 푸짐한 치즈라볶이 조합이 무척 유명합니다. 언뜻 평범해 보이는 분식집인데 식사시간엔 대기줄이 늘어서기도 하고 멀리서도 일부러 찾아올 정도라니 그 명성을 어느 정도 아시겠죠? 오랜 시간 동안 안암역 앞을 지키며 학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꼭 한번 가보고 싶은 맛집입니다.

위치 : 서울 성북구 개운사길 27
전화번호 : 02-953-3394
영업시간 : 매일 06:00 ~ 24:00 (연중무휴)



4. 명지대 가타쯔무리

명지대 가타쯔무리


일본인 주방장이 직접 조리하는 사누키 우동 맛집입니다. 아는 사람만 아는 집이었다가 ‘생활의 달인’ 방송에 소개된 이후 대기줄은 기본, 점심 무렵이면 준비된 면이 다 소진될 정도가 되었다는데요. 심지어 평일에는 점심때만 장사를 하기 때문에 도전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이른 점심시간을 추천 드립니다.

이곳의 메뉴는 크게 국물이 있는 우동과 없는 우동으로 나뉩니다. 국물의 종류(멸치 육수/가쓰오), 국물과 면의 온도까지 모두 선택할 수 있어 딱 취향에 맞는 우동을 즐길 수 있어요. 우동에 곁들일 사이드 메뉴로 돼지로스를 얇게 재워두었다 구워내는 ‘시오다래 돼지’까지 주문한다면 퍼펙트! 맛, 분위기, 친절함에 비주얼까지 갖춘 맛집이기에 자신 있게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위치 : 서울 서대문구 명지대길 72
영업시간 : 매일 11:00 ~ 14:30



5. 서울대 신기루 황소곱창

서울대 신기루 황소곱창


아기자기하게 조성된 샤로수길 골목 맞은편, 관악구청에서 쑥고개길로 10분 정도 걸어가다 보면 단정한 주택가 초입에서 발견할 수 있는 가게입니다. 이미 곱창 마니아 사이에서는 핫하다고 하는데요. 황소알곱창 한판(400g/2인분)에 2만 4,000원으로 학교 앞 맛집답게 착한 가격에 소곱창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곱창에 볶음밥은 진리지만 이곳 후기에는 유독 볶음밥 찬양이 넘쳐날 정도입니다. 방문하신다면 뱃속 공간을 아껴두었다가 잊지 말고 볶음밥 한 판도 꼭 주문해보세요!

위치 : 서울 관악구 쑥고개로 73
전화번호 : 02-887-5000
영업시간 : 평일 17:00 ~ 02:00 / 주말 15:00 ~ 02:00

 

이번 주말엔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도란도란 치즈라볶이에 참치김밥 어때요? 학창시절로 돌아간 듯 마음이 한껏 산뜻해질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