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금융노트

알아두면 유용한 대출이자 줄이는 방법

대출이자 줄이는 방법


은행에서 대출을 받으실 때, 무엇보다 꼼꼼하게 챙기게 되는 것은 바로 ‘이자’일 겁니다. 어떻게 하면 대출이자를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을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알아두면 유용한 대출이자를 줄이는 법! 빠르고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드대금 선결제하기

카드 대금 선결제하기


대출이자를 줄이는 첫 번째 방법은 선결제를 하는 거예요. 선결제란 결제일 전이라도 카드대금을 미리 낼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장기적으로는 개인신용등급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답니다. 카드론 등의 대금을 미리 선결제하시면 이자를 아끼실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두세요! 단, 카드대금 결제일 하루 전이나 당일에 선결제를 하면 이중결제가 되어버려 취소 과정이 번거로워질 수 있으니 날짜를 유의해주세요.


상환 여력이 안 된다면 이자 일부라도 납입하기

이자 일부 납입하기


연체는 절대 금물이라는 점을 늘 강조 드리고 있는데요! 만일 대출이자를 미납하여 최종납입일이 1개월이 지나면 다음 날부터 미납이자에 대한 고금리 연체이자를 내셔야 해요. 하지만 조금씩이라도 이자를 납입하시면 고금리 연체이자를 내지 않아도 되지요. 그러니 상환 여력이부족하시다면 꼭 이자 일부만이라도 납입하시길 바랍니다.


대출 은행에 금융 거래 집중하기

대출 은행에 거래 집중하기


대출이자를 낮추는 방법 세 번째, 주거래은행을 정해두는 것도 중요해요. 대출을 받을 은행에 금융 거래를 집중하시길 추천해 드려요. 은행에서 대출 약정을 할 때 고객님의 예금, 자동이체, 신용카드 이용 등의 거래실적에 따라 금리를 감면받으실 수 있어요.


신중한 대출 필요


무엇보다도, 대출은 최대한 신중하게 받으셔야 합니다. 대출 금액, 대출 기간, 매월 납입 이자, 원금 상환가능액을 꼼꼼히 따져서 연체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죠? 

지금 꼭 대출이 필요하다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세요. 자신의 신용대출 가능 여부와 한도를 먼저 조회해보고, 꼭 필요한 만큼만 건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