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컬처&아트

[신한카드 GREAT Talk with 인생학교 서울] 그 특별했던 시간에 대하여 (임형주, 김지윤님)


일상의 다양한 고민들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사회적 리더들이 관객들과 Insight를 공유하는 신한카드 지식공유 Talk 프로그램 ‘신한카드 GREAT Talk’. 올해는 ‘인생학교(The School Of Life) 서울’과 함께 하게 됐습니다.




   알랭 드 보통의 글로벌 프로젝트

인생학교(The School Of Life)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철학자인 알랭 드 보통이 런던에서 시작한 글로벌 프로젝트입니다. 인생학교 서울은 런던, 파리, 암스테르담 등 글로벌 도시들에 이어 10번째로 서울 이태원에 문을 열었습니다. 前 KBS아나운서이자 여행작가로 활동 중인 ‘손미나’ 교장 선생님이 어른들을 위한 학교를 열고 다양한 수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와 『인생학교 서울』 의 콜라보레이션

『신한카드』와 『인생학교 서울』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이뤄진 ‘신한카드 GREAT Talk with 인생학교 서울’의 첫 번째 토크가 지난 6월 11일 마포아트센터에서 열렸습니다.


본격적으로 토크가 시작되기 전 포토월에서 사진도 찍고, 친구를 향한 위로의 한마디~ 좋은 글귀를 예쁜 엽서에 써 드리는 캘리그라피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어요.


그리고 <특별한 인간관계> 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기 위해  신한카드 GREAT Talk가 시작됩니다.


첫번째 신한카드 GREAT Talk with 인생학교 서울에 

인생학교 서울의 교장선생님 ‘손미나’

대한민국 최고의 팝페라 테너 ‘임형주’

좋은연애연구소 소장님 ‘김지윤’ 

이 한 자리에 모여 주셨습니다. 



재즈 아티스트 김마리아, 전제곤, 정준영님의 음악으로 막을 올린 토크콘서트. 가볍지 않은 내용임에도 선생님들의 입담으로 분위기는 화기애애!



   특별한 인간관계, 그에 대한 특별한 이야기 나눔


이 날 다양한 인간관계에 대해 세 선생님께서 참 많은 이야기를 전해주셨어요. 쉬운 것 같으면서도 어려운 ‘친구’와의 관계, 가장 가깝고도 먼 ‘가족’간의 관계, 하루 중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회사 ‘동료’와의 관계 등 우리에게서 절대 떼어놓을 수 없는 관계를 잘 유지하는 방법,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두 시간이 넘도록 진행되는 동안 객석에는 웃음이 끊이지 않았는데요.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을 가진 분들이 많이 오신 만큼, 사뭇 진지하게 메모까지 해가며 인생학교 선생님들의 말씀을 경청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김마리아 님과 임형주 님의 더욱 특별한 힐링

즐거운 Talk가 이어지는 사이사이, 아름다운 재즈 선율도 함께 했는데요. 재즈 아티스트 ‘김마리아’님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콘트라베이스, 기타 선율까지 함께 어우러져 그간 쌓인 스트레스가 모두 힐링되는 느낌까지 들었답니다.



이 날 함께하신 임형주님께서는 예정엔 없었지만, 특별히 노래도 함께 해주셨어요. 뮤지션들과 리허설도 없이 시작된 무대였지만, 자연스럽게 피아노 선율에 맞춰 노래하시는 모습을 보며 ‘역시 국가대표 팝페라 테너!’ 라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지친 일상에 쫓겨 나를 위한 시간을 가지기 어려운 많은 분들을 위해 준비한 시간, ‘신한카드 GREAT Talk with 인생학교 서울’! 두 시간의 짧은 만남이었지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인간관계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가지실 수 있었다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신한카드 GREAT Talk 는 계속 됩니다   


일상의 고민을 나누는 특별한 시간

신한카드 GREAT Talk with 인생학교 서울



신한카드와 인생학교 서울은 하반기에도 더욱 더 즐거운 인생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생에 관한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 다음에 함께 이야기 나눠볼 주제는 과연 무엇일까요? 


신한카드 GREAT Talk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