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컬처&아트

2015 서울디자인페스티벌@신한카드





지난 2015년 12월 2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에서 2015 서울 디자인페스티벌이 열렸는데요, 이 디자인 페스티벌에 벌써 4회째 참석하는 신한카드! 더욱 스마트해진 신한카드의 부스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번 신한카드 부스의 주제는 "FINDING MY CODE" 였습니다.

신한카드 부스를 방문해주신 분들은 벽면에 설치된 터치스크린의 Q&A 질문을 통해 Code9의 남/여 9개 코드중 자신에게 맞는 코드를 찾으면 부스 가운데에 위치한 센스테이블로 이동하여 코드 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터치스크린 바로 옆에 배치된 3D 프린터에서는 자신이 찾은 Code9이 Symbolic 하게 형상화한 미니어처로 출력되는 모습을 직접 확인 할 수 있었고, 쿠폰 없는 맞춤형 쿠폰 서비스인 Sally(샐리) 를 직접 체험 해 볼 수 있도록 쿠폰을 제공하였답니다.=)




전체적인 부스 디자인은 신한카드의 디자인인 Re:Frame을 기반으로 Code9 아이콘을 활용하여 신한카드 다움을 표현하였고, 디지털 마케팅 전문회사인 ‘도브투래빗’과 협력하여 스마트하고 혁신적인 이미지를 보여주려고 노력 하였습니다 :) 



전체 컨셉은 "Interaction & Tangible" 로 부스를 방문 해 주시는 분들이 모든 프로세스에 스스로 참여하여 신한카드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체험하도록 Interaction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금융 서비스를 Tangible하게 만져볼 수 있도록 3D 프린터로 만든 디자인 미니어처 기념품과 Sally 할인 쿠폰을 제공하여 서비스 체감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꾸몄어요.


Sally(샐리) 는 신한카드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쿠폰 없는 쿠폰 서비스로 홈페이지에서 카드에 탑재 하시면 카드 사용할 때 추가로 할인되는 서비스예요. 전시장 현장에서는 샐리 서비스를 첫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입술 모양의 감각적인 바르도 아이스크림을 40% 할인 해 드렸답니다. 그 외에 커피 및 편의점 할인 등 다양한 Sally 서비스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2015 서울 디자인페스티벌@신한카드는 2200만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code9 카드생활 제안, 고객중심 디자인 Re:Frame, 이용자 맞춤형 할인 쿠폰 Sally 등 신한카드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2030세대 언어인 디지털 디자인과 3D 콘텐츠를 통해 만나는 소통의 장 이었습니다.  :-)




전시장을 찾은 분들이 신한카드와 더욱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이번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디자인 콘텐츠를 개발&소통하며 카드사용 편의성을 높이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