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컬처&아트

두근두근 청춘여행, 일당백 #청춘열차 가 들려주는 청춘



한창 빛나야 할 우리, 20대. 하지만 요즘의 사회는 우리를 그저 빛나게만 두지 않아요. 하루가 멀다하고 20대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담은 뉴스와 신문 기사들이 쏟아져 나오고 삼포세대, 니트족 등의 신조어도 계속 생겨나고 있어요. 얼마 전에는 ‘4포’가 늘어나 무려 칠포세대라는 말까지 생겼났지요. 심지어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을 헬조선이라고까지 표현합니다.


등록금, 취업준비 등 우리를 힘들게 하는 일들도 있지만 그저 아프기만 한 청춘이 아니라 여전히 반짝반짝 빛나고 있는 청춘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지난 8월 28일 <일당백 #청춘열차>에 올라탔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여행, 그것도 무려 비슷한 또래들이 청춘들이 함께 떠난 청춘여행 이야기, 들어보실래요? :-)






지난 8월, 신한카드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통해 일당백 #청춘열차 에 승차할 청춘들을 모집했는데요, 한 명 한 명 모두 함께 떠나고 싶을 정도로 공감되는 사연이 많았어요. 41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청춘열차 탑승자로 최종 선발된 청춘들과 함께 두근두근 <일당백 #청춘열차> 를 타고 가평 남이섬으로 출발했습니다. :-)






이번 일당백 #청춘열차에는 청춘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MC프라임이 함께 했는데요, 재치있는 진행으로 가평으로 향하는 한 시간을 가득 채워주었습니다. ITX 청춘열차 안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MC프라임의 레크레이션 :-)






기차여행에 간식이 빠질 수 없죠? 기차 안 간식의 클래식, 삶은 달걀과 사이다 등 군것질거리로 구성된 간식키트도 준비되어 간단한 게임을 통해 기분좋게 간식도 먹었어요 :-)






일당백 #청춘열차의 최종 목적지인 남이섬에 들어가기 전, 먼저 배부터 채워야죠? :) 오늘 점심 메뉴는 당연히 맛있는 춘천 닭갈비! 호숫가가 보이는 경치 좋은 곳에 자리를 잡고 앉은 자리에서 뚝딱 해치웠어요. :-)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드디어 남이섬에 입성! 남이섬에서는 ‘청춘은  (   )다’ 라는 주제로 30초 영상찍기 미션이 주어졌는데요, 미션 주제가 당일 바로 발표된거라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었을텐데 짧은 고민을 마치고 바로 촬영에 돌입했어요. 청춘지원금보다 바로 오늘의 청춘을 즐기면서 즐겁게 촬영에 임했습니다. :-)






주어진 미션 시간이 끝나고 다시 한 자리에 모여 우리 조가 촬영한 영상도 소개하고, 다른 조의 영상도 감상하며 서로가 생각하는 청춘에 대한 단상을 공유했습니다. ‘청춘’이라는 같은 주제를 서로 다른 스토리로 풀어냈지만 절로 끄덕여졌습니다.


처음 진행되었던 <일당백 #청춘열차>. 아쉽지만 다시 서울로 돌아와 아쉬운 막을 내렸는데요, 비록 짧은 하루를 함께 했지만 함께하는 청춘을 나누기엔 충분한 시간이었습니다. 


일당백 #청춘열차가 들려주는 청춘 이야기, 영상으로 준비했어요! :-)



두근두근 일당백 #청춘열차 동영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