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컬처&아트

신한카드와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GREAT Wednesday’ 8월



지난 8월 26일 수요일, 신한카드의 문화 마케팅 브랜드 'GREAT 시리즈'의 일환으로 개최한 '신한카드와 함께 하는 문화가 있는 날 - GREAT Wednesday' 두 번째 공연이 열렸습니다. 광화문 일대를 뜨겁게 달아오르게 했던 그날의 공연 현장을 바로 담아 보았습니다! :-)






날씨가 많이 덥지 않아 신한카드 본사가 있는 명동에서 공연이 열릴 광화문까지 천천히 걸어가 보았는데요, 가는 길 곳곳에서 오늘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을 알리는 현수막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공연은 훈남 밴드 ‘잔나비’와 함께 한다고 하니 더욱 기대되네요! :-)






7월 문화가 있는 날에도 공연 당일 오전까지 날씨가 좋지 않아 걱정이 많았었는데, 이번에도 태풍 ‘고니’의 영향으로 공연 전날까지도 날씨가 좋지 않았어요. 궂은 날씨가 두 번이나 계속되어 마음이 더 무거웠는데 이번에도 역시! 공연 당일부터 맑게 갠 청명한 하늘을 볼 수 있었답니다. 다행이죠! :-)






8월의 신한카드와 함께 하는 문화가 있는 날 - GREAT Wednesday 두 번째 공연은 지난 2014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펜타 슈퍼루키에 빛나는 밴드, 바로 ‘잔나비’와 함께 했습니다. ‘잔나비’는 92년생 동갑 친구들로 구성된 밴드인데요, 멤버 모두.. 어디서 이런 훈남들만 모인 걸까요.. :-)






사전에 공지된 공연 시간이 아직 많이 남았는데도, 훠-얼씬 전부터 현장에서 기다려주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모두 복 받으실 거예요! :-)






드디어 시간이 되고 ‘잔나비’ 분들이 무대에 등장했습니다. 오늘 공연의 주제는 7월과 마찬가지로 ‘대한민국 락의 역사’ 였는데요, 주제에 맞게 <산울림 - 내 마음에 주단을 깔고>로 두근두근 오늘의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







광화문 역사 박물관 앞에 마련된 객석을 넘어 인도까지 가득 채워주신 오늘의 관객 여러분들! 여담이지만, 매너 있는 공연 관람 에티켓을 보여주신 덕분에 많은 분들이 모였음에도 불구하고 뒷정리가 아주 수월했다고 해요 :-)






이 날 공연에서는 주옥같은 대한민국 락 역사의 대표 곡들이 ‘잔나비’ 특유의 색을 가득 담아 재해석되었는데요, 특히 비교적 최근의 곡인 <델리스파이스 - 고백>이 울려 퍼질 때는 많은 관객 여러분들이 떼창으로 함께 해주셨어요. 멋진 밴드와 멋진 관객 여러분들 덕분에 공연의 열기가 점점 더 무르익어갑니다 :-)






드디어 개인적으로 ‘잔나비’의 곡 중 가장 좋아하는 ‘사랑하긴 했었나요‥’ 가 울려 퍼지며 공연이 절정에 달했습니다. 이 곡의 원래 제목은 ‘사랑하긴 했었나요 스쳐가는 인연이었나요 짧지 않은 우리 함께 했던 시간들이 자꾸 내 마음을 가둬두네’랍니다. 제목이 참 길지요? :-)






약 60여 분 동안 공연이 진행되었는데요, 해가 지고 하늘이 어스름해지는 시간.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관객분들이 스마트폰 플래시로 무대를 비춰주신 덕분에 하나 둘 예쁜 불빛들이 광화문 일대를 반짝반짝 빛내주었어요. :-)






뜨거운 열정으로 공연을 이끌어준 ‘잔나비’에게 보답이라도 하듯 앵콜 요청이 쏟아지고, 커버곡인 <4 Non Blones - What's Up>이라는 곡을 마지막으로 8월 문화가 있는 날 공연도 무사히 마무리되었습니다.






준비된 모든 공연 순서가 끝난 후에도 여운이 계속 남아 한동안 기분이 Up된 채로 공연장을 떠날 수 없었습니다. :)


멋진 공연을 펼쳐주신 밴드 ‘잔나비’, 그리고 뜨거운 열정으로 화답해주신 관객 여러분께도 박수를 보냅니다! 좋은 날, 좋은 시간을 즐길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






앞으로도 화려하진 않지만 일상 속에서 다양한 문화를 만나고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준비하도록 더욱 노력하기로 한 번 더 다짐하며, 다가오는 10월 28일, 세 번째로 진행될 GREAT Wednesday 공연 역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멋진 공연을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려요! :-)




[GREAT Wednesday 공연 안내]


7월 29일(수)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야외마당 / 코스믹노이즈 공연

8월 26일(수)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야외마당 / 잔나비 공연

10월 28일(수) 덕수궁 석조전 / 클래식 실내 공연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