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신카스토리

1박 2일! 2015 신한카드 GREAT 광고 캠프


지난 7월 28일, '대학생의 눈으로 바라본 GREAT 신한카드' 라는 주제로 재기발랄한 상상력을 담아 광고 영상을 보내주신 대학생 분들 중 6개조를 선정하여 1박 2일동안 함께 2015 신한카드 GREAT 광고 캠프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GREAT 광고 캠프는 인천 무의도의 연수원에서 진행되었답니다. 신한카드 본사에 모여 간단하게 인사를 나누고, 단체 버스를 타고 이동! 그리고 배를 탔는지 안탔는지도 모를만큼 빠르게 무의도에 도착했어요. :-) 






TV에도 나온 적이 있다는 멋진 연수원! 전 객실에서 바다를 볼 수 있다고 해서 준비하면서도 기대가 컸는데,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대학생분들이 연신 ‘우와, 진짜 좋아요!’ 라고 말씀해주셔서 뿌듯했어요. 본격적인 캠프 일정을 시작하기 전, 1박 2일동안의 일정도 간단하게 알려드리고, 객실 안내도 해드리기 위해 강의실로 이동! :-)






대학생 여러분들을 맞을 준비를 모두 끝낸 강의실!




이번 신한카드 GREAT 광고 캠프에는 각각의 개성이 뚜렷한 6개팀이 함께 했는데요, 모두 이 자리에서 처음 만났으니 가장 먼저 자기소개 시간을 가져야겠죠? :-) 평범하게 이름, 나이, 학교 또는 전공만 이야기하는 자기소개 말고, 조금 특별하게 요리도구를 이용해 '나'를 소개하기로 했답니다.






미션인 듯 미션 아닌(?) 자기소개에도 모두 유쾌하게 ‘나’를 표현해주신 대학생 여러분들! 앞에 나와서도 정말 긴장한 기색없이 이야기 하셔서 깜짝 놀랐어요. 특히 많이 긴장했던 탓에 “안녕하세요, 저는 권○○입니다” 라고 말하려던 것을 “저는 권포크입니다” 라고 하는 바람에 모두 빵!터졌던 한 여학생의 자기소개가 가장 기억에 남네요 :-)


모든 분들의 자기소개가 끝나고, 즉석 투표로 베스트 자기소개상을 뽑아 영화예매권을 드렸는데요, 당연히(?) 만장일치로 권포크님 선정!







재미있었던 자기 소개를 마치고, 외국 광고들을 보며 어떤 상품에 대한 광고인지 맞추기! 의외로 쉽게 맞추는 것이 있었던 반면 쉬울 것 같았는데 의외로 어려워하며 오답의 행진이 계속되던 광고들도 있었는데요, 오답도 ‘아, 그렇게도 볼 수 있구나!’ 라고 생각될만큼 꽤 신빙성이 있는(?) 오답들이라 재미있었어요. :-)






이어, 신한카드 브랜드기획팀 팀장님이 이번 광고 캠프를 준비하면서 있었던 에피소드와 기대감, 그리고 여러가지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해주셨어요. 워낙 말솜씨가 좋으셔서! :-)






드디어 본격적인 광고 캠프 일정! 국내 굴지의 광고 회사 관계자분들과 크리에이트 디렉터(CD)분들이 직접 특별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그동안 여러 매체를 통해 봐왔던 광고가 가진 히스토리는 물론 카피의 중요성, 크리에이티브 등 광고 전반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들. 그리고 GREAT 광고 캠프에 함께한 대학생분들이 직업을 선택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야기까지!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






강의가 모두 끝나고, 다른 조 친구들과 개인적으로도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라 다들 기다렸던 저녁식사 시간!






광고 캠프 지원 당시에 제작했던 각 조의 작품은 다음 날 오전에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었는데요, 서로의 작품이 많이 궁금했었는지 먼저 모인 친구들끼리 공유하고 의견도 나누고! :-)






주방장님이 직접 구워주셔서 더 맛있는 고기에, 사진에 담지 못한 여러 음식들과 디저트까지 완벽하게 셋팅!


누구도 강요하지 않았지만 한 친구가 MC를 자처하며 레크리에이션 진행을 하고, 노래와 춤까지! 넘치는 흥 덕분에 식사시간이 더 풍요로워(?) 졌달까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보냈어요. :-)







GREAT 광고 캠프의 마지막 날, 기다리고 기다리던 서로의 작품들을 공유하는 시간! 영상 기획의도와 전개 등 제작자 입장에서 해주시는 히스토리를 듣고 나니, 장면마다 ‘아, 이게 그거구나!’ 하고 설명이 떠올라 더 재미있었어요. 특히 이번 작품 촬영을 위해 남자 4명이서 놀이공원 데이트를 하고, 카페에서 마주보고 앉아 장미꽃을 선물하며 오해가 담긴 눈빛도 받았다는 이야기가.. :-)







2015 신한카드 GREAT 광고 캠프의 마지막 강연은 구글 코리아의 김은영 부장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구글’ 이라는 회사에 대한 소개도 해주셨고, 지금까지 해온 다양한 업무에 대해 정말 편하게 이야기 해주셨어요. 차세대 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 분들에게도 피와 살이 되는 이야기들이 됐겠죠? :-)







1박 2일동안 ‘광고’를 직업으로 각 분야에서 멋지게 활약중이신 전문가분들께 강의를 듣고, 서로 이야기도 주고 받으며 ‘광고인’에 한걸음 더 가까워졌을 대학생 여러분들! 몇 년 뒤에 훨씬 성장한 모습으로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