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신카스토리

ESG 하면 뭐하니? 신한카드가 실천 중인 ESG는?

각종 전염병과 기후변화 시대를 대비하면서 전 인류에게 조금 더 건강한 책임과 의무가 요구되는 오늘날, 기업의 사회적 의무 또한 막중해지고 있습니다. MZ세대를 필두로 하는 보다 친환경적인 소비와 기업의 윤리의식을 고려하는 소비패턴의 변화 덕분인데요. 오늘은 환경과 사회 등 다양한 문제에 앞장선 기업들 속에서 꾸준히 제 몫의 선한 영향력을 늘려가고 있는 신한카드의 ESG 활동도 함께 소개하려 합니다.

 

 

 

 

신한카드가 실천하는 E(Environment)?

극심한 자연재해와 전염병 확산으로 환경에 대한 지구촌 곳곳의 관심은 어느때보다 집중돼 있는데요. 신한카드 역시 친환경 경영과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하고 있답니다.

 

 

 

신한카드가 실천하는 S(Social)?

문화예술의 증진은 창의성과 감수성을 중심으로 사회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수용하며 나아가는 역할을 하죠. 신한카드는 코로나19 피해를 입고 위축된 문화예술계의 회복을 도와 2021년부터 신진작가를 위한 아트 페어를 성수동에 2차례 개최하면서 MZ세대에게 큰 관심과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신한카드가 실천하는 G(Governance)?

신한카드는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을 제공하면서 마케팅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찍이 검색, 메신저, 쇼핑, 영상 등을 시공간의 제약 없이 하나로 연결하는 플랫폼 비즈니스를 운영하면서 고객 기반의 연결과 확장을 이어왔는데요. 이번에는 신한카드만의 빅데이터를 기반에 둔 ESG 활동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이렇게 신한카드는 수익성을 추구하는 영리기업이지만, 동시에 공공성을 기반으로 국가 내 자금순환의 중개자 역학을 하고 있습니다. 기업 자금의 흐름을 담당하고, 신한카드와 제휴를 맺고 마케팅하는 타기업의 ESG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죠. 이 같은 인식과 점검이 곧 업계 최초로 ESG 성과 보고서를 발행하게 만드는 기업을 탄생시킨 것 아닐까요? 앞으로도 고객뿐만 아니라 소상공인과 이웃 기업에까지 광범위한 ESG 경영을 실천해나갈 신한카드를 지켜봐주세요! 

 

▶ 신한카드가 실천하고 있는 ESG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신한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 ‘카드썰계사” 영상 확인!)

 

 

#신한카드 #카드썰계사 #빅데이터 #기업의사회공헌활동 #ESG활동 #기업ESG #신한카드ES

※ 준법감시 심의필 제20220919-Cpi-001호(0222.09.19~2023.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