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신카스토리

어렵지 않아요! 쉽게 따라하는 신한 pLay 설치 가이드!

많은 사람들이 금융앱이라고 하면 가입이 복잡하고 사용이 어려울 것 같다고 생각하곤 하죠. 하지만 신한카드에서 새롭게 리뉴얼해 출시한 종합금융생활 플랫폼 신한 pLay앱은 신한카드 없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게다가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까지 간편한 앱이라니 더욱 궁금해지는데요. 오늘은 신한 pLay 앱의 설치 및 사용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려고 합니다.

 

 

 

신한 pLay! 신한카드가 없어도
결제, 뱅킹, 인증, 자산관리까지 한번에!

 

우선 신한 pLay를 설치하기에 앞서 신한 pLay가 어떤 앱이고 어떤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한 사람들은 아래 소개글부터 정독해주세요.

▶ 생활금융을 pLay하다, 신한pLay 확인하러 가기

정독을 끝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신한 pLay 설치/가입 방법을 알아볼까요?

 

 

먼저, 신한 pLay 앱 다운로드(설치)를 위해 삼성, 엘지폰 등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Play 스토어’, 애플 아이폰 사용자들은 ‘앱스토어’를 실행해 신한플레이를 검색해주세요. 검색 후 [설치]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신한 pLay 앱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열기] 버튼을 눌러 신한 pLay 앱을 실행할 수 있고, 모바일 화면 내 신한 pLay 앱 아이콘으로도 바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쉽고 빠른 신한 pLay 회원가입
신한카드 회원은 카드 등록, 신한카드가 없다면 신한 페이머니로!

 

신한 pLay 앱 설치까지 끝냈다면 이제 회원가입이 남았습니다. 따라만 하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가능한 회원가입! 눈 크게 뜨고 집중해주세요. 신한 pLay 앱을 처음 실행하면 허용 권한 단계가 나옵니다.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여러 권한 요청이 필요하지만 우선 필수 권한인 전화 권한을 허용해주세요. 다음 단계인 사용정보접근권한 설정 화면에서는 설정으로 이동하거나 다음에 하기를 선택해주세요. 이제 본격적인 가입 진행을 위한 준비는 끝입니다.

 

 

신한 pLay는 별도의 가입 없이 바로 시작하기를 눌러 앱을 둘러볼 수도 있는데요. 다만 둘러보기만으로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되는 부분이 많아 [가입하기]를 눌러 회원가입까지 마무리해보자고요.

 

 

가입을 위해서는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본인인증 약관 동의 후 주민등록번호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바로 여기서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의 절차가 조금 다른데요.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통신사 선택까지만 완료하면 본인인증이 자동으로 되어 바로 신한 pLay 약관 동의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 알뜰폰을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별도의 휴대폰 본인인증(문자 수신 후 숫자 입력 방식) 과정이 추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본인인증 방식이 조금 달라 본인인증을 위해 자동으로 생성된 코드를 문자메시지로 발송해야 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까지 끝냈다면 이제 신한 pLay 가입을 위한 약관 동의가 남았는데요. 가입 약관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 약관과 부수 서비스 이용을 위한 [선택] 약관이 따로 표시가 되어 있으니 원하는 약관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마지막 단계! 신한카드(신용/체크)가 있는 회원이라면 자동으로 카드가 업데이트되는데요. 카드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하면 별도 등록 절차 없이 모든 카드가 신한 pLay 월렛에 담기고 이 카드들로 신한 pLay결제가 가능해집니다. 앞으로 사용하게 될 간편비밀번호 6자리까지 설정하면 신한 pLay 가입 완료! 
신한카드가 없는 회원들은 카드 비밀번호 입력 단계 없이 간편비밀번호 6자리를 설정하면 신한페이머니(선불 충전 결제용 카드)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결제, 뱅킹, 인증, 자산관리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신한pLay 앱 설치/가입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누구에게는 쉬울 수 있지만 또 누군가에게는 어려울 수 있는 앱 가입! 가이드를 천천히 따라 해보고 신한 pLay와 함께 편리한 금융생활을 즐겨보세요!

 

▶ 새롭게 바뀐 신한 pLay 200% 활용하기

 

★ 신한플레이 다운로드 ★

- https://shcard.io/playandroid
(안드로이드)

- https://shcard.io/playappios
(아이폰)

 

* 콘텐츠의 광고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본 콘텐츠는 신한카드 사료관리의 목적으로만 게재하고 있습니다. 해당 상품/서비스의 이용조건 등 상세사항이 변경되었을 수 있으므로 계약체결 전 이용전 반드시 신한카드 홈페이지의 상품설명서나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카드 #신한pLay #신한플레이 #신한카드앱 #금융앱 #신한카드금융앱 #결제앱 #생활금융플랫폼 #신한카드어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