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지루한 일상에 비타민이 되어줄 직장인 취미생활 찾기


매일 비슷한 패턴의 지루한 일상도 열심히 버텨낼 수 있는 에너지가 되어주는 것, 바로 취미생활이 아닐까요? :) 


전보다 훨씬 다양한 취미 생활들이 생겨나고, 최근에는 문화생활의 중요성이 대두되며 컨텐츠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고, 또 그것이 취미의 확장으로 이어져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취미 활동도 늘어나고 있어요. 선택의 폭이 대신 이것도 재미있어 보이고, 저것도 재미있어 보여 선택하기가 어렵기도 한데요, 오늘은 나에게 꼭 맞는 새로운 취미 생활을 찾아보세요 :)







서서히 날씨가 더워지고, 노출이 많아지면서 다이어트의 필요성이 절실해질 무렵,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곳은 헬스장! 가벼운 유산소 운동으로 무리없이 건강을 관리하는 것도 좋지만. 트레이너 등 전문가와 함께 현재 내 몸 상태에 맞는 운동 방법을 찾아 실행하면 더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실내 운동이 지루할 때는 가까운 산책로 또는 공원에서 헬스장과 다른, 탁 트인 상쾌함을 만끽하는 것도 좋겠지요? :)







정형화된 틀에 갇혀 감성적이기 힘든 요즘, 글쓰기·그림 그리기·사진찍기 등 활동적이지는 않지만 잃어버린 감성을 되찾게 도와줄 취미생활은 어떨까요? 혼자 시작하기 어렵다면 동호회에 가입해도 좋고,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되는 원데이 클래스 등도 많이 있어 비교적 쉽게 전문가 수업을 수강할 수 있으니 관심만 있다면 얼마든지 배우실 수 있답니다 :)







똑같이 생긴 빌딩들이 빽빽하게 들어선 회색 도시를 벗어나 자연의 품에 안겨 둥둥 흘러가는 구름 구경도 하고, 산들바람을 느끼고 싶을 때가 있어요.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대표적인 취미활동으로는 등산이나 캠핑, 낚시가 있는데요, 요즘은 대중적인 취미로 각광받고 있는 활동들이지만 조금만 더 주의를 기울이고, 사전지식을 갖추면 더 안전하고 즐거운 취미활동으로 이어나갈 수 있어요 :)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떠세요? 봉사활동이나 기부는 막연히 어렵고 복잡할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알고보면 그 절차가 그렇게 어렵지 않답니다. 가까운 보육원이나 양로원 또는 관련 기관에 연락하여 시간을 조율하면 생각보다 쉽게 봉사활동 일정을 잡을 수 있어요. 꼭 정기적인 봉사가 아니더라도 좋아요. 어려운 이웃을 돕고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하루, 어떠세요? :)







마지막으로, 독서나 음악감상·뜨개질·자수 등 활동적이지 않은 대신 조용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일명 '느린' 취미활동도 있어요. 특히 독서는 단순히 책을 읽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독서일기 등 간단한 기록을 남기면 조금 더 오래 내용을 기억하고 '내 것'으로 만드는 데 훨씬 도움이 되지요. 또, 음악감상은 스트레스를 해소는 물론 정서안정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어 평소 업무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찾고 있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취미활동이기도 합니다 :)



짧은 글이지만 다양한 취미활동을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취미활동을 통해 일상에서 에너지를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취미활동이 되려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는 일이 없도록 일상과 취미의 경계를 조율하는 것도 아주 중요해요. 항상 즐거운 오늘을 위한 취미활동, 여러분은 어떤 취미를 가지고 계신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