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신카스토리

‘그린 컨슈머 pLay 레벨 테스트’ 정답 발표!

환경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요즘, 신한카드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더 나은 녹색소비를 위한 그린 컨슈머(Green Consumer) 레벨 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참여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래 기다리셨을 여러분들을 위해 그린 컨슈머 레벨 테스트의 정답을 공개하겠습니다!

 

 

그린 컨슈머 레벨 테스트 정답 발표!

자! 그럼 문제와 정답 그리고 해설을 살펴보며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Q1. 4R 운동은 Reduce, Reuse, Recycle, Reject를 의미한다?

A1. X 
해설: 4R 운동은 Reduce(쓰레기를 줄이고), Reuse(재사용하고), Recycle(재활용하고), Refuse(불필요한 물건은 사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Q2. 물티슈는 플라스틱이다?

A2. O
해설: 물티슈는 플라스틱 계열인 폴리에스테르와 레이온으로 만들어집니다.

Q3.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전구, 환경을 지키기 위해서는 어떤 전구를 사용해야 할까요?

A3. LED 전구
해설: LED 전구는 형광등에 비해 전력 소모가 적어 전기 소비량을 최대 50%까지 절감할 수 있습니다.

Q4. 농축산물 구매 시 환경을 지키기 위해 봐야 하는 것은?

A4. 친환경 인증 마크
해설: HACCP 마크는 식품의 원재로 생산부터 최종소비자의 섭취에 이르기까지 물리 화학적으로 혼입이나 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위생관리 시스템입니다

Q5. 다음 식자재 중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식품은?

A5. 국내산 소고기
해설: 수입산 식품은 국내산 식품에 비해 우리 식탁에 오기까지 다양한 운송 수단을 거치기 때문에 더 많은 양의 탄소가 배출됩니다.

Q6. 입지 않는 의류가 있을 때 환경을 위해 더 올바른 방법은?

A6. 기부 및 나눔
해설: 의류 수거함은 의류를 재이용하기 위해 설치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수거함이 영리를 목적으로 설치되어 수거된 의류는 고물상에 판매되거나 수출됩니다.

Q7. 동영상 시청 시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A7. 다운로드 후 시청
해설: 스트리밍은 다운로드에 비해 더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스트리밍보다는 다운로드 받아 시청하는 것이 탄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Q8. 플라스틱 용기는 재사용하고, 내용물은 원하는 만큼 충전해 구매하는 것은?

A8. 리필 스테이션
해설: 리필 스테이션은 전용 용기에 원하는 제품의 내용물을 필요한 만큼 리필해 그 무게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친환경 소비 시스템입니다.

Q9. 플라스틱, 일회용품 등 버려지는 자원에 디자인 또는 활용도를 더해 재탄생 시키는 것은?

A9. 새활용
해설: 새활용은 재활용의 개념을 넘어 버려지는 자원을 새롭게 재탄생시켜 예술적, 환경적 가치가 높은 물건으로 재탄생 시키는 것을 뜻합니다.

Q10. 싱크대에 버리면 안 되는 것은?

A10. 고추장
해설: 고춧가루는 입자가 매우 작아 배수구에 잘 걸러지지 않으며, 고추장은 물과 만나면 걸쭉해지는 성질이 있어 배수구를 막히게 할 수 있습니다. 고추장과 고춧가루는 일반쓰레기로 분류해야 합니다.

Q11. 이메일 한 통을 발송할 때 발생하는 탄소의 양은?

A11. 4g
해설: 이메일 한 통을 발송할 때는 4g의 탄소가 배출됩니다. 또한 불필요한 이메일을 삭제하는 것도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Q12.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필환경 패션! 아래 보기 중 필환경 의류 소재가 아닌 것은?

A12. 물티슈
해설: 최근 하천, 연못 등에서 얻은 녹조를 이용해 신발을 만드는 기술이 개발되었습니다. 한 켤레를 만드는 과정에서 물 216L를 정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반면 국내에서 판매되는 물티슈는 재활용이 되지 않고 소각이나 매립으로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문제를 풀며 헷갈렸던 부분들이 이제는 이해 되셨나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모든 문제를 맞혀주셨어요. 짝짝짝! 신한카드 고객분들 중에는 이미 생활 속에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실천과 가치 있는 소비를 하는 그린 컨슈머가 많다는 사실에 한층 더 뿌듯했답니다!

신한카드는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환경을 생각하며 소비하고 실천하는 그린 컨슈머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다양한 노력들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사소한 일상 속 실천들이 모여 깨끗하고 건강한 지구를 만든다는 사실, 꼭 기억해 주시고 내일을 위한 오늘의 녹색 소비, 여러분들도 함께해 주세요.

* 인증 이벤트 당첨자는 11월 9일(화) 인스타그램 DM으로 개별 연락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