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지속가능 신한

어린이들의 책 친구 ‘아름人 북멘토 봉사단’



신한카드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아름人에서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어요. 국내 최대 기부처를 보유하고 있는 기부전용 사이트인 아름人 홈페이지에서는 직접 쉽고 편리하게 온라인을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도 있고, 평창동계 스페셜 올림픽 선수들에게 직접 뜬 목도리를 기증하는 ‘색다른 목도리 프로젝트’와 소외 지역 어린이들의 도서관 지원 사업인 ‘아름人 도서관’, 해비타트 집짓기 봉사활동 등 작은 나눔을 통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아름人 도서관은 전국의 열악한 환경의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친환경 독서환경 및 도서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0년부터 현재까지 전국에 약 260여개의 도서관을 구축하였는데요, (2012년 말까지 총 291개 구축) 지난 포스팅에서 경상남도 남해로뎀지역에 개관한 아름人 도서관을 소개해 드리기도 했었어요.







특히 올해는 단순히 친환경 시설 지원을 넘어 독서지도 프로그램 및 대학생 멘토링을 연계하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올바른 독서습관을 길러주고 책에 대한 관심을 높여, 사회적 취약계층의 교육격차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신한카드 ‘대학생 북멘토 봉사단’을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의 꿈과 희망의 안내자가 되어 줄 20명의 멋진 북멘토 선생님들은 지난 7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되었는데요~ 2012년 8월부터 12월까지 총 5개월동안 아이들의 독서지도와 독서캠프등의 활동을 하게 된답니다. 요즘 대학생들은 공부, 아르바이트, 취업준비 등으로 누구보다 바쁜 생활을 하고 있는데 이런 시간을 쪼개서 봉사활동을 하는 아름人 북멘토 봉사단 여러분 너무 멋지지 않나요?^^

지난 8월에는 북멘토 봉사단의 발대식과 독서코칭 교육이 있었는데요, 아이들에게 더 체계적인 교육과 정보 전달을 위해 북멘도 선생님들이 먼저 배우고 토론하며, 아이들에게 어떻게 하면 좋은 북멘토 선생님이 될 것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또 이날에는 동화작가인 ‘고정욱 작가’님의 특별 강연도 있었는데요, 작가님의 강연도 듣고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보낼 영상편지도 촬영하고, 아름인 북멘토가 될 준비와 마음을 되집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정말 어린이들에게 좋은 북멘토 선생님이 될 것 같죠? 아름人 북멘토 봉사단은 지금도 열심히 활동중입니다. 아름人 북멘토 봉사단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아름人 북멘토 봉사단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