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지속가능 신한

신한카드 아름인 해외봉사단 8기와의 설레는 첫 만남!


신한카드 아름인과 함께 가치 있는 여름을 보낼 대학생 해외봉사단 8기와 설레는 첫 만남을 가졌습니다.

 


신한카드 아름인 해외봉사단은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8년차를 맞은 신한카드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매년 여름, 해외 빈곤계층의 주거 및 학습환경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교육, 문화 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4년부터는 글로벌 아름인 도서관’을 통해 아이들에게 꿈과 미래를 키워나갈 수 있는 배움의 공간을 제공하고, 진정한 자립을 돕고 있죠.




지난 4~5, 서류심사, 면접 등의 과정을 거쳐 20명의 아름인 해외봉사단 8기를 선정했습니다. 선정된 학생들은 베트남 하노이 타이응우옌 지역으로 파견되어 주택건축 봉사와 아름인 도서관 개관, 벽화봉사, 교육봉사, 문화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베트남으로 떠나기 전 이틀간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한국 대표 대학생으로서 가져야 할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해 사전교육을 받았는데요, 한번 들여다볼까요?



먼저풍선 위에 서로의 눈, , 입 등 얼굴을 그려보며 서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처음에는 서로의 얼굴을 보는 것 조차 쑥스러하던 아름인들은 시간이 지나자 웃음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친해졌습니다.

이후에는 해외봉사활동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글로벌 시민의식, 현지문화에 대한 이해, 현장 봉사활동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해 함께 듣고 배웠습니다. 



작년에 인도네시아를 다녀온 선배 기수들이 사전교육에 함께 참여해 해외봉사에 필요한 개인물품 준비부터 봉사기획, 현지 활동할 때 필요한 조언 등을 해주었는데요. 선후배 가리지 않고 봉사를 향한 마음으로 하나된 아름인의 아름다운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신한카드 아름인 해외봉사단 8기 단원들이 이틀 간의 교육을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임명장을 받는 모습입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학생 봉사자로서 성실히 해외봉사활동에 임할 것을 다짐하는 해외봉사활동 선서도 진행하였습니다. 



베트남 학생들에게 전달할 아름인 책가방을 패브릭 마카로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이제 파견까지 남은 시간은 한 달! 아름인 단원들은 교육봉사와 문화공연을 기획하고 준비하느라 분주한 나날들을 보내는 중입니다. 뜨겁고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기대와 격려 부탁드립니다.

신한카드 아름인 해외봉사단 8기,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