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컬처&아트

[GREAT 루키 2015] 기다리셨죠? 오프닝콘서트 라인업을 공개합니다



인디뮤지션이 가진 진정성을 함께 공감하고 더 많은 가능성을 후원하고자 진행하는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인 신한카드 GREAT Rookie Project 2015! 지난 5월 6일 참가 접수를 시작으로 세상을 바꿀 실력파 인디밴드 발굴 프로젝트, 신한카드 GREAT 루키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내일인 5월 16일, 홍대 예스24무브홀에서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 오프닝 콘서트가 열리는데요, 뜨거운 무대를 만들어 줄 5팀을 소개합니다! :)








먼저, 최근 제 2의 마룬파이브로 주목받으며 인디계의 신화적인 존재로 떠오른 영국 밴드 마마스건! 완벽한 라이브와 현대적인 락 사운드, 그리고 관객과 함께 호흡하는 매너까지 갖춘 영국 대표 애시드재즈 밴드예요. 마마스건은 소울풀한 보컬이 매력적인데요, 음악 속에 녹아 들어 있는 흑인 음악의 감성을 여지 없이 드러내고 있습니다. 데뷔 앨범이 무려 빌보드 차트 핫 100에서 3위를 차지하고, 우리와 가까운 일본에서는 해외 아티스트 부문 1위, 방송 횟수 순위 1위까지 차지한 그야말로 대세 밴드 마마스건의 무대,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한국 모던 락의 대표로 꼽히는 밴드, 몽니! 2005년 첫 앨범 수록곡이었던 '소나기'가 대중에게 많은 호응을 얻으면서 그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현재까지도 몽니의 음악은 대중의 마음을 자극하는 현실적인 가사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평소에도 활발한 공연 활동으로 꾸준히 관객들과 소통하고 있는 몽니는 특히 신한카드 Love Concert와 부산에서 열렸던 Code9 콘서트를 통해 신한카드 고객님들과도 만났던 낯익은 밴드이기도 한데요, 이번 신한카드 GREAT 루키 프로젝트 오프닝 콘서트에서는 또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




그리고 리플렉스, 잔나비, 아즈버스 등 슈퍼루키 3팀의 멋진 무대도 신한카드 GREAT 루키 프로젝트 오프닝콘서트에서 만나실 수 있어요.




리플렉스는 힘있는 사운드 속에 섬세한 감성이 스며있는 한국 밴드씬의 기대주로 꼽히고 있어요. 리플렉스는 선이 굵은 멜로디 안에서 풀어내는 R&B적인 보컬과 그에 더해지는 유연한 드럼과 베이스, 그리고 심플한 루프를 중심으로 한 기타 사운드가 절묘하게 조합된 팀인데요, 한 장르로 규정하기 힘든 예측 불가한 재미있는 음악들을 선사하는 리플렉스의 무대, 정말 기대됩니다 :)







아즈버스는 2013년 가을에 결성되어 2014년 첫 앨범 발매 후, 펜타포트 슈퍼루키, EBS 헬로루키, 한국 콘텐츠진흥원 K루키즈 등 각종 신인 발굴 프로그램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 혼성 3인조 얼터너티브 밴드입니다. 특히 아즈버스는 결성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무대에 오르면 강렬하고도 밀도 높은 연주와 보컬을 자랑하여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밴드이기도 합니다.







92년생 잔나비띠 3인으로 시작하여 5인조 완전체가 된 밴드 잔나비! 잔나비는 팝과 락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크로스오버 음악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2013년에는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가하며 그 이름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오디션 프로그램 참가 이후 펜타슈퍼루키에 선정되어 2014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무대에 선 경험도 있는 실력파 밴드임로, 인디씬의 떠오르는 스타로 불리고 있는 훈남밴드입니다.









신한카드 GREAT 루키 프로젝트 오프닝 콘서트에서 만나게 될 다섯팀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렸는데요, 마음속으로도 한 팀을 선택하기 어려울만큼 각각의 매력이 넘치는 팀들이기에 3시간의 짧지 않은 공연시간도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갈 것 같아요. 다섯 밴드의 뜨거운 열기, 5월 16일 홍대 예스24무브홀에서 함께 느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