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카드 +

마음까지 따뜻하게 해주는 사케 추천 5

사케 추천 5


시원한 맥주, 씁쓸한 소주, 향긋한 와인 다양한 술 중에서도 요즘같이 으슬으슬한 날씨엔 사케가 제격이죠. 맛있는 음식과 따뜻한 사케 한잔이면 마음까지 녹여주곤 합니다. 사케는 맛과 향에 따라 종류도 가지각색이에요. 분위기와 상황에 따라 골라 마시는 재미가 있죠. 다양한 종류에 쉽게 고르기 힘든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다면 집중해주세요. 상황별로 어울리는 사케를 추천해드릴게요!



1. 가성비 갑 사케! 리하쿠 죠센 쯔끼

리하쿠 죠센 쯔끼


사람들이 사케에 거리감을 느끼는 이유는 값비싼 가격도 한몫하는데요. ‘리하쿠 죠센 쯔끼’는 저렴한 가격에 많은 용량으로 가성비 좋은 사케입니다. 부드럽고 은은한 맛으로 구이류와 간장양념 안주와 곁들이기 좋아요. 차가운 싱테보단 실온이나 따뜻하게 먹어야 향이 배가됩니다. 기분 좋게 한턱 내고 싶은 날 고를 사케로 추천 드립니다.



2. 연인과 함께 부드럽게 한 잔! 메이보 요와노츠키

메이보 요와노츠키


부드러운 맛의 강자 ‘메이보 요와노츠키’입니다. 이 사케는 일본보다 뉴욕 일식 레스토랑 판매량이 4배 이상 많아 뉴요커를 사로잡은 술로 불리기도 하죠. 씁쓸한 첫 맛 뒤에 오는 깔끔한 끝맛이 일품이에요. 부드럽고 상큼한 과일향이 살아있어 연인과 함께한다면 달콤한 데이트를 선사해줄 거예요. 사케 중에서도 가벼운 맛을 자랑해서 사케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3. 사케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자! 간바레 오또상

간바레 오또상


장기불황으로 지친 일본인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자는 의도로 만들어진 ‘간바레 오또상’입니다. 이름부터 ‘힘내세요, 아빠!’라는 직관적인 뜻을 가지고 있죠. 우리나라에서도 편의점에서 판매할 만큼 친근한 사케이기도 합니다. 안주와 온도를 따질 필요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어 스트레스 받는 날에 가장 먼저 찾게 되는 사케 중 하나입니다.



4. 칼 바람에 웅크려질 때 한 잔! 준마이 긴죠 겐슈

준마이 긴죠 겐슈


가을을 지나 겨울을 앞두고 서늘한 바람이 불어오고 있는 지금이 ‘준마이 긴죠 겐슈’를 즐기기 딱 좋은 날씨예요. 입안 가득 퍼지는 향을 즐긴 후 높은 알코올 도수가 주는 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사케랍니다. 가벼운 안주와 함께 향을 즐기다 보면 속부터 따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다만, 도수가 높은 편이니 적당량을 마셔야 진정한 향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벌써부터 두려운 올 겨울 엄동설한은 이 사케로 견뎌보는 건 어떨까요?



5. 귀한 손님에겐 귀한 사케를! 구보타 만쥬

구보타 만쥬


귀한 손님을 대접할 땐 귀한 술과 함께해야겠죠. 170년의 전통을 지켜온 프리미엄 사케 ‘구보타 만쥬’라면 귀인 접대에 완벽합니다. 애주가들 사이에서도 최고의 사케로 추천하고 있죠. 구보타 브랜드의 최고 상품으로 한정 판매하여 개인이 구입하기가 쉽지 않을 정도로 귀한 취급을 받는 제품이에요. 목 넘김부터 향까지 균형이 잘 잡혀있어 좋은 자리에 어울리는 사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