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고3 수험생 막판 스퍼트! 체력 보충을 위한 아이허브 영양제 추천

수험생이 필요한 아이허브 영양제 추천


선선한 가을로 접어들었지만, 그 누구보다 숨 가쁘게 하루를 보내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중요한 시험을 앞둔 고3 수험생입니다.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두 달도 채 남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정신없이 수능시험을 준비하다 보면 체력까지도 많이 지치게 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잘했더라도 남은 두 달 동안 마무리를 잘하는 것이 더 중요해요.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비타민 영양제로 에너지를 보충하는 건 어떨까요? 고3 수험생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를 골라 추천해 드릴게요.



1. 수험생이 꼭 챙겨야 할 영양성분 ① 비타민 D

비타민 D 영양제


수험생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를 꼽자면 비타민 D입니다. 비타민 D는 인체에서 합성되지 않아 햇빛에서만 흡수할 수 있는 영양성분인데요. 종일 앉아서 공부만 하는 수험생에게 햇볕을 쬐기란 좀처럼 쉽지 않죠. 주말이면 어두컴컴한 독서실에서 시간을 보낼 때도 많습니다. 그런데 비타민 D가 부족하면 면역력이 약해질 뿐만 아니라 뼈, 근육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무기력해지고 폭식과 과식이 빈번해진다면, 비타민 D 부족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고 해요. 실내에 앉아 공부만 하는 수험생이라면 꼭 비타민 D를 영양제를 따로 챙겨 드세요.


아이허브 추천 영양제│나우푸드 비타민D-3 2000 IU 




2. 수험생이 꼭 챙겨야 할 영양성분 ②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 영양제


중요한 시험을 앞둔 수험생에게 감기 몸살은 치명적입니다. 물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나을 수 있지만, 수험생에게 하루 이틀 마음 놓고 쉬기엔 수능까지 남은 시간이 촉박하죠. 그래서 수험생에겐 면역력 증진에 탁월한 효과를 지는 프로폴리스 영양제가 큰 도움이 됩니다. 프로폴리스는 감기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고 해요. 꿀벌이 식물의 수지에서 분리해 만든 천연 식품이라 부작용을 걱정할 염려도 없습니다. 게다가 피부 미용에도 좋으므로 튼튼한 체력과 깨끗한 피부까지 챙길 수 있는 일거양득의 영양제랍니다. 


아이허브 추천 영양제│에코비팜 프로폴리스 1000




3. 수험생이 꼭 챙겨야 할 영양성분 ③ 루테인

루테인 영양제


수험생에게 추천하는 세 번째 영양제는 루테인입니다. 눈의 망막은 눈을 보호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루테인이 망막의 세포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입니다. 수시로 PC나 모바일로 인터넷 강의를 많이 듣는 수험생이라면 눈이 침침해지기 마련이죠. 눈 쉴 틈 없는 수험생이라면 루테인을 섭취해 눈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해요. 루테인 역시 몸에서 합성되지 않는 성분이므로 음식물로 섭취하거나 영양제를 따로 챙겨 먹어야 합니다. 단, 오래 시간 동안 과다복용할 경우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니 사전에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할 것을 권장해요. 


아이허브 추천 영양제│닥터스베스트 루테인 




4. 수험생이 꼭 챙겨야 할 영양성분 ④ 비타민 C

비타민 C 영양제


비타민 C는 가장 기본적으로 챙겨 먹어야 할 영양성분 중 하나입니다. 특히 면역력 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수험생에게 비타민 C는 필수 중의 필수 영양제죠.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심리적인 압박과 수면 부족에 시달리는 수험생이 많을 텐데요. 컨디션 관리를 위해 비타민 C를 꾸준히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밤낮 기온 차가 심한 날씨엔 자칫하다간 감기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비타민 C로 예방해주세요. 비타민 C가 피로를 해소해줄 뿐만 아니라 감기 바이러스에 노출되지 않도록 도와줄 거예요. 


아이허브 추천 영양제│레인보우라이트 귤 젤리



5. 수험생이 꼭 챙겨야 할 영양성분 ⑤ 종합 비타민

종합비타민


마지막으로 고3 수험생에게 추천하는 영양제는 종합 비타민입니다. 종합 비타민의 장점은 비타민 하나만 먹어도 수십 가지의 영양성분이 함유돼 여러 가지 면에서 부족한 영양을 보충할 수 있어요. 수험생에게 어떤 영양제를 챙겨줘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비타민 A, B, C, D, E가 고루 들어간 종합 비타민을 추천해요. 평소에 피로를 달고 다니는 사람에게 효과가 있다고 해요. 종합 비타민에 포함된 비타민 B2가 에너지 생성에 큰 도움이 돼 활력을 불어넣어 주기 때문이에요. 매일 책상 앞에서 졸음과 싸워야 하는 수험생에게 종합 비타민으로 에너지를 북돋워 주세요.


아이허브 추천 영양제│네이쳐스웨이 얼라이브




숨 가쁘게 달려왔을 고3 수험생 여러분, 실력을 끌어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건강이 최우선이라는 사실! 앞서 소개해드린 영양제로 수능 날까지 힘내서 컨디션 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