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신카피플

신한카드 대학생 SNS 공동 연구 그룹 '신카랑' 발대식 현장




지난 2014년 신한카드는 서울대학교와 함께 빅데이터 SAM2014 교육을 진행했었는데요, 기업의 핵심 역량 공유를 통해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고자 SAM2014에 이어 2015년 신한카드 대학생 SNS 공동연구그룹 '신카랑'을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신카랑은 대학생으로 구성된 신한카드 SNS 공동 연구 그룹으로서, '신한카드'와 빛 또는 하늘이 제법 맑고 밝다는 뜻의 순 우리말인 '카랑하다'의 합성어이자, 신한카드와 함께한다는 '신한카드랑'을 복합적으로 의미합니다. 이름 그대로 신한카드 SNS를 맑고 밝은 대학생 명예연구원들과 함께 꾸려간다는 의미를 가진 신한카드 대학생 SNS 공동 연구 그룹 신카랑! 유쾌하고 열정 넘치는 18명의 신카랑 명예연구원들과 함께했던 첫번째 신카랑 발대식 현장을 소개합니다.








지난 1월 29일, 신한카드 본사 포스트타워 8층에서 약 6개월 동안 신한카드 SNS를 함께 운영해나갈 '신카랑'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18명의 신카랑 명예연구원 여러분들과 처음 만나는 발대식 당일, 설레는 마음으로 만남을 준비하고 기다리는 시간. 신한카드 본사 내부가 익숙하지 않을 신카랑 명예연구원 여러분들을 위해 곳곳에 발대식 현장을 가리키는 안내문도 붙여두었어요.










신카랑 발대식이 점심시간을 살짝 넘긴 오후 2시에 진행된만큼 가볍게 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커피는 물론 커피를 안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과일주스 등 간단한 간식도 보이네요. :-)









발대식은 14시부터 였지만 신카랑 명예연구원분들이 센스있게 미리 도착해주신 덕분에 텅 비어있던 넓은 회의실이 금방 채워졌어요. 모든 분들이 신카랑 활동에 앞서 SAM2014를 통해 이미 만났던 사이라 어색함없이 반가운 목소리들이 가득했던 훈훈한 신카랑 발대식 현장이죠 :-)








신카랑 명예연구원으로서 첫 발걸음을 딛게 될 오늘을 기념하는 의미로 한 명씩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고 짧은 각오를 한 마디씩 적어 발대식이 진행되는 동안 뒷 편에 마련해두었던 작은 보드에 붙여놓았습니다. 사진은 발대식이 끝난 후 포토엽서로 만들어 나누어 가졌답니다. 소소한 선물에도 좋아해주셨던 신카랑 명예연구원분들! :-)









약속된 시간 정각 오후 2시! 드디어 신카랑2015 발대식이 시작되었어요. 먼저, 앞으로 신카랑 여러분들과 함께하게 될 신한카드 SNS랩 소개와 신카랑 활동에 대한 간략한 안내가 있었습니다. 신카랑은 서로를 SNS랩 명예연구원이라고 부르기로 했는데요, 신카랑 명예연구원분들은 앞으로 6개월동안 기존 신한카드 SNS 운영을 맡고 있는 SNS랩과 함께 공부하고 서로 배워가며 적극적으로 본인의 생각과 지식을 공유하고, 그 결과를 실제 신한카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운영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우열을 가리지 않고 모두가 동등한 동반자로서 신한카드가 지금까지 SNS 채널을 운영하며 습득한 자료와 지식들을 가감없이 공유하고, 젊은 세대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만들어 갈 앞으로의 신한카드 SNS가 기대됩니다. :-)










이어, 브랜드기획팀장님과 SNS랩장님의 짧지만 강한 환영 인사와 이하 SNS랩 구성원들의 짧은 자기소개가 있었습니다. 신카랑 발대식 전부터 모바일메신저를 통해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얼굴을 마주하고 처음 인사하는 자리여서 모두 초긴장!









다음 진행된 신카랑 명예연구원 임명식. 신카랑 대학생 명예연구원 명함과 신카랑 로고가 새겨진 기념품들을 선물했습니다. 준비한 선물들 중 SNS랩 명예연구원인만큼 활발한 SNS 활동을 지원하는 의미로 선물했던 휴대용 보조배터리와 명함이 가장 인기가 많았답니다.









브랜드전략본부장님께서 신카랑 발대식에 함께 하시며 직접 18명의 신카랑 명예연구원들에게 선물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본부장님과 18명의 신카랑 명예연구원 한 명 한 명 악수와 인사를 나누며 서로에게 의미있는 전달식이 되었겠죠? :-)








수여식에 이어 바로 신카랑 명예연구원들의 앞으로의 활동은 물론 살아가는 데 있어 귀감이 될만한 이야기들을 전해주시며, 무엇보다 중요한 신카랑 활동에 대한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주시기로 약속하셨습니다 :-)








본부장님의 환영사를 마치고 잠시 쉬는 시간을 가진 후, 서로 더 알아가기 위해 간단한 레크레이션 활동이 이어졌습니다. 신카랑 명예연구원분들이 생각보다 더 재기발랄한 아이디어와 재능을 보여주셔서 앞으로의 활동들이 벌써부터 매우 기대됩니다. 여러분들도 앞으로 신한카드 SNS를 통해 만나게 될 신카랑2015 명예연구원들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