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신카피플

신한카드 대학생 SNS랩 그룹 신카랑 2기 수료식 현장


지난 2015년 12월 22일, 2015년 7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한 신한카드의 대학생 연구그룹 신카랑 2기의 수료식이 있었습니다.

신카랑은 SNS 채널에 대한 이해, 연구를 해 볼 수 있는 신한카드 SNS 대학생 연구 그룹 입니다. 1기 수료식 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벌써 2기까지 수료식이라니 시간이 참 빨리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맛있는 음료, 간식 그리고 명찰을 준비해 놓고, 수료식에 참석할 신카랑 2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속속 도착하는 우리 신카랑! 시간을 잘 지켜주셔서 무척 감사했습니다. 

그 동안 페이스북에 게시되었던 컨텐츠, 그리고 6개월동안 활동했던 우리 모습들을 모아 보는 것으로 수료식을 시작 하였는데요 다시 보니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이번 수료식 에도 브랜드전략 본부장님께서 참석하여 직접 수료증과 정성스럽게 준비한 기념품 증정식이 있었습니다. 한명 한명 호명해주셔서 수료증을 받아오는 신카랑의 얼굴엔 뿌듯함이 가득했답니다. ^^



수여가 끝난 후 본부장님께서는 애정을 듬뿍 담아 신카랑의 활동에 대한 감사와 조언, 응원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청춘의 시기라는것 자체가 힘든 시기 입니다. 여러분의 능력과 패기라면 어떤 어려움도 헤쳐 나갈 수 있겠지만 혹시나 필요하다면 작은 도움이라도 드릴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공식적인 수료식 일정  후 구글코리아 본사 견학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일하기 좋은 기업 중 하나로 손꼽히는 구글 오피스 방문! 모두 기대를 안고  방문길에 올랐습니다.  

구글 코리아 박중혁 차장님께서 저희를 맞이하여 주셨고, '모바일 시대의 비디오 마케팅' 이라는 주제로 텔레콤 사업분야 총괄팀 김천석부장님의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유튜브나 구글의 비디오마케팅을 예로 보여주시며 진행된 강의였기에 더욱 흥미로웠습니다. 강의 후에는 Q&A 시간도 있었는데요, 여기에서 신카랑의 학습 열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궁금했던 것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하고 꼼꼼히 필기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강의가 끝난 후 직접 구글 오피스 견학! 




제일먼저 우리 맞이한 구글로고 입니다. 그리고 구글'코리아' 답게 곳곳에 한국을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가 많았는데요, 한글로 한쪽 벽을 채우고, 구글의 컬러로 나타낸 '빠른' '검색' '혁신' 이 참 인상적입니다. 

리셉션에서는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가 있었기에 저마다 추억을 남기느라 분주했습니다 ^^



수료식의 마지막 일정! 뒷풀이가 빠질 수 없죠. 근처 식당에서 주렸던 배를 채우며 신카랑에 대해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 등을 이야기 하였고, 비록 수료식을 하였지만 신카랑의 유효기간은 만년~!! 을 외치며 아쉬운 작별을 하였습니다. 



대학생 SNS랩 그룹 신카랑 2기. SNS에 대한 연구 및 여러 강의를 들으며 발전하고 있는 SNS에 대해 좀더 심도 있는 공부를 할 수 있었고, 직접 컨텐츠를 제작하며 서로 더 친해지기도 하고 페이스북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수료식 이후 추후에 있을 신카랑 3기에게도 힘이 되어 달라는 인사와 함께 수료식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