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신카스토리

2015년 신한카드 브랜드파워 1위!


쌀쌀한 바람이 코 끝을 스치나 싶더니 벌써 12월! 2015년 한 해도 어느덧 마무리되어가고 있네요. 

올 한 해는 신한카드가 고객님들로부터 참 많은 사랑을 받았던 한 해였는데요, 큰 사랑에 힘입어 각종 인증/수상 제도에서 깜짝 놀랄만한 성과들을 거둔 해이기도 하답니다. 신한카드 고객님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기쁜 소식들, 지금 전해드릴게요!





1. 브랜드스탁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전체 7위 달성!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스탁’은 매년 12월 대한민국을 빛낸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여 발표하고 있는데요. 2015년 신한카드는 전체 브랜드 순위 7위에 올랐습니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한 해 동안 브랜드스탁이 국내 1,000여개의 브랜드를 평가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00대 브랜드의 순위를 발표하는 제도입니다. 브랜드스탁 모의 증권 거래소에서 생성된 브랜드 주가지수(70%)와 소비자 조사지수(30%)를 결합하여 1위부터 100위까지의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고 해요.

신한카드는 작년 100대 브랜드 8위에 이어 올해는 한 계단 상승한 7위에 오르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금융권 브랜드 순위 1위를 차지해 의미를 더했다고 하는데요. 매년 더 높이 도약하고 있는 신한카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라 할만하죠?



2.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제도인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신한카드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올해 17회째를 맞이했다고 하는데요,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과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업체를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습니다.

최근 3년간의 브랜드 경영 활동에 대한 심사 결과 신한카드는 체계적인 브랜딩 프로세스를 통해 신한카드 만의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유일한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제도인만큼 기쁨도 두 배! 앞으로도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산업 발전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신한카드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3. 3대 조사기관(능률협회, 표준협회, 생산성본부) 4년 연속 트리플 크라운 달성!

신한카드는 올해에도 3대 조사기관 브랜드 평가 제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3대 조사기관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표준협회, 한국생산성본부를 말하는데요, 가장 신뢰도 높은 기관들에서 평가하고 있는 제도인 만큼 그 권위 또한 대단하겠죠? 

신한카드는 올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4년 연속 1위, 한국표준협회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6년 연속 1위, 한국생산성본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3대기관 브랜드 평가 제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트리플 크라운을 4년 연속 달성했답니다! 


4. 인터브랜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전체 9위 달성!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매년 브랜드 가치가 높은 상위 100개의 글로벌 브랜드를 선정하여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는 미국 500대 기업의 CEO들이 기업 운영 시 가장 많이 참고하는 순위 가운데 하나라고 이야기할 만큼 영향력 있는 브랜드 평가 순위인데요, 인터브랜드 코리아가 대한민국 상위 50개 브랜드의 랭킹을 발표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도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답니다.

지난 3월 발표된 ‘Best Korea Brands 2015’에서 신한카드는 대한민국 9위 브랜드로 선정되었습니다.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매년 브랜드 자산가치를 화폐가치로 환산하여 브랜드 순위를 발표하고 있는데요, 올해 신한카드의 브랜드 자산가치는 2조 5,284억으로 첫 발표인 2013년 평가 금액 2조 2,228억원 이후 매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평가에서 은행과 카드업종 내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을 뿐 아니라 3년 연속 꾸준히 Top 10 브랜드 순위를 지키고 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네요!




2015년 한 해 동안 신한카드가 이만큼 성장할 수 있도록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에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내년에도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늘 고객과 함께하는 브랜드로서 가치를 더해갈 수 있도록 더 많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