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지속가능 신한

[가치 아껴요! 캠페인] #4 신한카드 아름인과 함께 멸종 위기의 판다를 도와주세요!

국내 1호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를 아시나요? 푸바오를 보기 위해 하루에 무려 7천 명이 넘는 사람이 방문했을 정도로 폭풍 같은 인기를 끌었었는데요. 이렇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던 푸바오가 지난 3, 중국으로 반환되었습니다. 푸바오가 중국으로 반환된 이유는 바로 판다가 멸종 위기종이기 때문인데요. 얼마 남지 않은 판다의 개체 수를 보존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이처럼 세상의 큰 관심과 사랑에도 판다는 여전히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전 세계적인 관심과 보전 노력에도 불구하고 심각한 위협으로 인해 현재는 오직 1,800마리 정도의 판다 만이 야생에 살고 있죠. 그래서 신한카드 아름인에서는 이런 멸종 위기의 판다를 보전하기 위한 판다 보전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신한카드가 준비한 6<가치 아껴요> 캠페인!’ 함께 알아보러 가볼까요?

판다의 서식지는 많은 생물 종의 삶의 터전입니다. 판다가 배변 활동을 통해 씨앗을 퍼뜨리면서 각종 식물이 잘 자라도록 돕고 있는 것인데요. 하지만 최근 농작물 재배를 위해 대규모 벌채와 가축 방목으로 판다의 서식지가 파괴되고 있습니다. 또 기후 변화로 평균 온도가 상승함에 따라 판다의 주식인 대나무종이 자라는 서식지도 점점 더 높은 곳으로 이동해서 식량마저 위협받고 있습니다. 서식지 파괴로 판다 생태계가 흔들리고 멸종하게 된다면 이에 따라 모든 생물종과 인류는 더 큰 피해를 겪게 될 것입니다.

현재 중국에서 67개 판다 보전 구역을 지정하여 최근 몇 년 동안 판다의 개체 수는 많이 증가했지만, 아직도 종의 생존에는 큰 위협이 따르고 있습니다. 이에 신한카드 아름인이 멸종 위기의 판다가 위기에서 완전히벗어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WWF와 함께합니다. 여러분도 멸종 위기의 판다를 지키기 위해 <판다 보전 캠페인>에 함께해 주세요!

귀여운 외모와 행동으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있지만, 여전히 생존의 위험에 처해 있는 판다! 판다 보전을 위해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WWF는 글로벌 자연보전 단체로, 야생동물과 서식지를 보전하여 자연이 생물 다양성이 풍부한 상태로 회복될 수 있도록 희망하며, 1980년대부터 판다를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미래를 꿈꾸며, 함께 마련한 후원금은 생물다양성 보전과 환경오염을 줄이는 인식 개선 활동에 지원됩니다. 식물 생태계에서 다양한 생물 종의 유지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대왕판다 보호에 신한카드가 앞장서겠습니다. 여러분도 마음을 더해주세요!

신한카드의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가치 아껴요!> 캠페인! 7월에 진행될 캠페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신한카드 아름인과 기부 캠페인에 함께하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