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신카스토리

공공서비스를 한눈에! 신한카드 ‘나의 지원금 찾기’ 서비스 오픈

국민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공공서비스와 혜택, 어디까지 이용해 보셨나요? 정부에서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하며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받을 수 있는 혜택과 서비스가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잘 모른 채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보가 퍼져 있기 때문에 관심을 두고 찾아보지 않는다면 알 수 없기 때문이죠. 또 어디서 정보를 얻어야 하는지, 어떤 경로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는지도 모를 때가 많죠.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해주고자, 신한카드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나의 지원금 찾기’ 서비스인데요! ‘나의 지원금 찾기’는 내게 필요한 공공서비스와 국가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는 편리함이 특징입니다! 이 서비스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나의 지원금 찾기' 서비스란?

 

‘나의 지원금 찾기’ 서비스는 신한카드 사내벤처 ‘아이즈(IZ)’가 주도하여 추진한 서비스입니다. 여러 곳에 퍼져 있는 공공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한 곳에 모아 각 정부 기관을 하나하나 방문해서 알아봐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었죠. ‘나의 지원금 찾기’를 이용하면 나에게 맞는 국가지원금을 조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공서비스 관련 리뷰도 확인할 수 있고 정보 공유가 가능한 커뮤니티에도 참여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던 편리함과 함께 말이죠!

 

 

나에게 맞는 국가지원금을 조회해볼 수 있는 ‘나의 지원금 찾기’는 행안부 보조금24를 기반으로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등 다양한 정부기관의 약 1만여개의 공공서비스 데이터를 제공하는데요. 거주지와 직업, 자녀 유무 등 몇 가지 조건 입력만으로 한 번에 간편하게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찾은 소중한 지원금 혜택을 잊으면 안되겠죠? ‘관심 지원금 등록’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혜택을 저장해둘 수 있답니다. 저장해둔 내용을 통해 개인화된 지원금 알림을 받아볼 수도 있고, 실제 해당 공공서비스를 이용한 사람들의 후기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하나 더! 더욱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소통 가능한 ‘커뮤니티’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생소한 국가 지원금 혜택을 발견하거나, 몰랐던 새로운 사용처를 발견하는 등 유용한 정보를 간편하게 얻어갈 수 있을 거예요!

 

‘나의 지원금 찾기’ 서비스 오픈 기념! 미션 참여하고 커피, 치킨 받자!!

미션 1) ‘나의 지원금 찾기’ 둘러보고 ‘관심 지원금’ 등록하기

미션 2) ‘나의 지원금 찾기’ 커뮤니티 구경가기

- 이벤트 기간: ~ 2023년 11월 30일 까지

▶ ‘나의 지원금 찾기’ 오픈 기념 이벤트 바로가기

 

누릴 수 있는 국가 지원 혜택과 서비스를 나만 모르고 지나친다면 정말 아쉽겠죠? 신한카드 ‘나의 지원금 찾기’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그동안 모르고 지나쳤던 유용한 공공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국가에서 제공하는 공공서비스! 놓치지 말고 하나씩 누려봅시다.

 

• 준법감시 심의필 제20231030-Cpi-001호(2023.10.30~2024.10.29)

#신한카드 #국가지원금 #공공서비스 #나의지원금찾기 #신한카드사내벤쳐 #국가지원금서비스 #국가지원금조회 #공공서비스조회 #국지원금목록 #신한카드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