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지속가능 신한

신한카드 아름人 금융교육 강사 양성 과정 이야기


신한카드는 ‘아름人’이라는 사회공헌 브랜드를 운영하며, 아름인 도서관 지원, 초중고생 대상 금융교육 등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금융교육은 아름인 도서관을 이용하는 학생들 및 희망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초등학생 대상은 2012년부터, 청소년 대상은 2009년부터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금융당국 등의 높은 관심 속에 교육 컨텐츠 및 교재를 전면 개편하고, 초청형 프로그램을 신규 추진할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통합 금융교육 강사를 선발하는 등 금융교육을 통한 사회공헌 추진에 더욱 많은 역량과 자원을 투입할 예정입니다. 




한편, 아름인 금융교육은 신한카드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신한카드를 대표하여 2018년 아름인 금융교육을 담당할 ‘사내 금융교육 강사’들을 최종 선발하고, 강사 양성 과정을 진행했는데요, 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덕분에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분명한 목표의식을 갖고 자원한 활동이라 그런지 강의 스킬 및 노하우 공유 등 모든 교육과정에 높은 집중력으로 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아름인 금융교육 강사들은 신한카드를 대표하여 서울, 경기, 전주, 부산, 대구, 제주 각 지역의 학교 또는 아름인 도서관을 방문, 연 1만 명의 청소년 및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올 한해도 신한카드 아름인 금융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