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금융노트

자동차 살 땐? 신한 오토 다이렉트 ①신한카드에서 자동차를 판다고?

자동차


자동차 구매를 고려 중이신가요? 자동차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우선 어떤 차종을 구매할지 여러 채널을 통해 알아봐야 합니다. 차종을 결정한 후에는 자동차 대리점을 방문해 계약을 진행하죠. 계약 후에는 어떻게 비용을 지급할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1. 카드사가 왜 자동차를 팔죠?

오토다이렉트

 

카드사와 자동차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차량 구매 시 비용을 지급해야 한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결제수단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카드사를 떼어 놓을 수 없습니다.

신한카드에서는 자동차 구매할 때 드는 비용과 관련한 ‘자동차 금융’ 업무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카드사이기 때문에 비용 지급을 카드 결제로만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일시납이 부담스러운 분들이나, 카드 할부 보다 더 긴 할부가 필요한 분들, 또는 더 많은 혜택(할부 상품에 따라 상이)을 받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신한카드에는 ‘할부금융’을 바탕으로 한 ‘자동차 금융’ 상품이 존재합니다.



2. 그래서 ‘할부금융’이 뭔가요? 

자동차할부

 

‘할부금융’이라는 말이 익숙하진 않은데요. 할부금융의 사전적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자동차와 같이 가격 부담이 큰 제품을 할부로 구입할 때,

① 금융사가 제조사와 소비자 사이에 개입해 제품대금을 대신 제조사에 지급하고

② 소비자로부터 일정 기간 분할하여 대금을 받는 것


말 그대로 신한카드가 자동차 제조사에게 먼저 돈을 지급하면, 소비자는 신한카드에 일정 기간 대금을 분할하여 갚는 것을 말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당장 큰 돈이 들어갈 일이 없으니 부담을 덜 수 있는 방법이죠.


 

3. 신한카드의 ‘자동차 금융(할부금융)’ 상품은? 

할부상품

 

자동차는 상품에 따라 국산차, 수입차, 중고차 등 일반적인 개인 승용차와 승합차도 있고, 대용 상용차와 같은 화물차도 있습니다. 이용자 관점으로 나눈다면 개인과 법인으로도 나눌 수 있죠. 신한카드의 ‘자동차 금융(할부금융)’은 이 모든 상품을 취급할 수 있습니다.


이쯤에서 궁금점이 하나 생깁니다. ‘자동차 금융(할부금융)’을 이용하면 자동차를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걸까요? 물음에 대한 답은 다음 편 ‘자동차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TIP’에서  알려드릴게요! 


 신한 오토 다이렉트 상담하러 가기 (모바일)

 신한 오토 다이렉트 상담하러 가기 (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