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지속가능 신한

2017 신한카드 아름人 어린이 글짓기 대회


신한카드는 미래 세대인 아동을 위한 친환경 독서환경 제공과 양질의 권장도서 지원을 위해 2010년부터 <아름人 도서관> 지원 사업을 지속 해오고 있습니다. 지난 겨울, 신한카드 아름人은 도서관 지원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의 독서문화 증진, 나눔 체험을 통한 기부동참을 목적으로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글짓기대회를 진행하였습니다. 

<2017 신한카드 아름人 어린이 글짓기 대회>의 주제는 상상력으로 떠나는 미래여행, 내가 상상하는 미래’였습니다. 시, 산문 등 다양한 작품이 응모되었는데요, 치열한 심사 끝에 대상 2명, 최우수6, 우수상 10, 장려상 30명 총 48명의 수상자를 선정했습니다.



특히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한 아동들에게는 상장과 도서상품권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이름으로 원하는 기관(학교, 복지관 등 비영리기관)에 도서를 기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총 18개 기관에 3, 800권이 기부되었습니다



저학년 부문에서는 엄마의 생신을 모티브로 따뜻한 미래의 어느 날을 표현한 이서연 학생이 대상을 수상하였고, 자신의 학교인 화도초등학교에 도서 500권을 기부하였습니다.



고학년 부문에서는 미래를 봄에 비유해 참신하고 새롭게 표현한 김다정 학생이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남산종합사회복지관에 도서 500권을 기부하였습니다. 

이번 신한카드 어린이 글짓기 대회를 통해 많은 어린이들의 개성과 창의력이 돋보이는 훌륭한 작품들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대회에 보여주신 어린이 여러분과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에 깊은 감사 드립니다. 참여한 모든 어린이들이 멋진 미래를 꿈꾸며, 상상력을 펼치는 좋은 경험이 되었기를 바라며, 힘찬 응원과 격려를 보냅니다. 

나만의 멋진 글 솜씨도 뽐내고, 자신이 원하는 곳에 도서도 기부할 수 있는 신한카드 아름人 글짓기 대회!! 올해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