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카드 +

원래 입술색처럼 자연스럽게! MLBB 말린 장미색 립스틱 6

MLBB 말린 장미색 립스틱


최근 몇 년 전부터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MLBB'. 'My Lips, But Better'의 약자로 피부톤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좀 더 예뻐 보이는 립 컬러를 뜻합니다. 보통 핑크 또는 레드 립은 피부색보다 강렬해 얼굴에서 튀어 보일 때가 많은데요. 하지만 말린 장미색은 입술에 착 붙는 자연스러운 컬러감을 보이는 MLBB 립입니다. 데일리로 부담 없이 바르기 좋은 MLBB 립을 모아봤어요. 



1.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바이닐 크림 틴트 407 카민 세션

입생로랑 말린장미색 틴트


말린 장미색 틴트로 출시되자마자 품절대란을 일으켰던 입생로랑 바이닐 크림 틴트 407호. 일반 틴트와는 달리 잘 지워지지 않을 뿐 아니라 발색력도 좋아 호평을 받는 제품입니다. 살짝 어두운 톤의 핑크 컬러로 진한 팥죽색에 가깝다고 볼 수 있어요. 다만 피부색에 따라 발색의 차이가 있으니 구매하기 전 매장에 들러 테스트를 받아보세요. 참고로 입생로랑 바이닐 크림 틴트는 브라운이 감돌기 때문에 웜톤보다는 쿨톤 피부에게 잘 어울린답니다. 



2. 메이크업 포에버 아티스트 루즈 C108

메이크업 포에버 말린장미색 립스틱


메이크업 포에버 아티스트 루즈는 크림과 매트의 두 가지 텍스처와 총 46가지의 컬러로 출시돼 선택의 폭이 다양한 제품이에요. 이 중에서도 촉촉한 타입으로 말린 장미색을 띠고 있는 C108호가 MLBB 립스틱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붉은 기가 없어 차분하고 담백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고급스러운 색상이라는 표현이 잘 어울리는 립이에요. 메이크업 포에버 아티스트 루즈는 MLBB 립스틱 계열 중 비교적 발색이 진한 편입니다. 



3.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슈프림 마뜨 CR342 댄디코랄

슈에무라 말린 장미색 루즈


슈에무라 루즈 슈프림 마뜨 댄디코랄 립스틱은 복숭아 핑크빛이 감도는 사랑스러운 컬러입니다. 쨍한 핑크 컬러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슈프림 마뜨 댄디코랄 립스틱을 추천합니다. 낮은 채도로 과하지 않은 핑크빛이 감도는 립스틱이기 때문이죠. 여러 번 덧발라도 튀지 않기 때문에 데일리 립스틱으로 쓰면 좋아요. 톤 다운된 옷을 찾게 되는 겨울철엔 덩달아 메이크업도 차분해지기 마련인데요. 이럴 땐 슈에무라 슈프림 마뜨 댄디코랄로 은은한 메이크업을 완성해보세요. 



4.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 마그넷 510

조르지오 아르마니 말린 장미색 틴트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 마그넷이 런칭 1주년을 기념하여 새로운 컬러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MLBB컬러 3종과 버건디 3종의 총 6가지 색상을 한정판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히 립마그넷 510 캐시미어 로즈는 출시되자마자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말린 장밋빛 색상의 정석으로 웜톤과 쿨톤 구분 없이 모든 피부톤에 잘 어울립니다. 자줏빛이 감도는 컬러는 피부를 보다 투명하고 화사해 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5.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 밤 인텐스 16호 벨벳레드

마몽드 말린 장미색 립펜슬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 밤은 립스틱과 틴트의 장점을 담아 꾸준히 사랑 받는 제품입니다. 부드럽게 밀착돼 뜨지 않아 지속력이 좋은데요. 게다가 크레용 모양을 닮은 펜슬 타입이라 쓱쓱 바르기 편해요. 색상은 다른 MLBB 립처럼 말린 장미색을 띠고 있습니다. 레드와 오렌지, 그리고 브라운 색상이 골고루 섞여 오묘한 색을 냅니다. 입술 전체에 채우는 것보다 그라데이션으로 바르면 훨씬 자연스럽게 발색됩니다. 



6. 나스 벨벳매트 립펜슬 돌체비타

나스 말린 장미색 립펜슬


마지막으로 소개할 제품은 나스 벨벳매트 립펜슬 돌체비타입니다. 공효진 립스틱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면서 지금까지도 MLBB 립스틱의 베스트셀러로 꼽히고 있습니다. 톤 다운된 벽돌색이라 의상, 메이크업 상관없이 무난하게 어울린다는 장점이 있어요. 특히 하얀 피부톤에 바르면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다만 살짝 매트할 수 있으니 바르기 전에 립밤을 충분히 발라 보송보송하게 마무리해보세요. 


하늘 아래 같은 색조는 없다는 말이 있듯이 앞서 소개한 말린 장미색의 MLBB 립스틱도 조금씩 다른 분위기를 내요. 쿨톤, 웜톤 피부에 따라 발색이 달라진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