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신카스토리

꿈이 만들어 낸 작은 기적, 신한카드 D·B·D·B·Deep Dream 이벤트 후기

신한카드이벤트


5개월 전, 신한카드로 소중한 사연들이 여럿 도착했습니다. 마음속 깊이 간직한 꿈을 이루기 위해 ‘D·B·D·B·Deep Dream 이벤트’에 참여한 분들의 이야기였죠. 딥드림 카드의 출시를 기념하여 진행한 이 이벤트는 6개 영역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연을 응모하면, 우수 사연을 선정하여 경품을 제공해드리는 것이었습니다. 유럽 여행부터 우리집 리모델링까지! 치열한 경쟁을 뚫고 당첨된 행운의 주인공들을 소개합니다. 비슷한 꿈에 공감하며, 따뜻한 행복을 함께 느껴 보세요. 신한카드가 고객님의 꿈(Dream)을 Deep하게 응원합니다.



가족과 함께 꿈꿔왔던 Dream House

 

아파트 리모델링이 한창이던 지난 겨울, 공사판이 된 집을 수 차례 드나들며 ‘희망’이라는 단어를 떠올렸어요. 작년까지 저는 많이 아팠습니다. 그때 저의 유일한 희망은 가족이었어요. 제 병이 나았으면 좋겠다는 생각보단, 제 가족에게 무언가를 해주고 싶다는 마음이었죠. 그 마음이 통했는지 ‘Dream House’ 부문에 당첨되어 집이 환골탈태했네요. 아이들의 방도, 부엌도 싹 바뀌었고, 거실도 안락하고 밝아졌습니다. 덕분에 우리 가족은 더욱 하나로 뭉치게 되었고요.


어느 날, 부엌에서 여유 있게 식사를 준비하는데 절로 흥이 나더라고요. 불과 몇 달 사이 참 많은 것이 바뀌었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신한카드 이벤트를 통해 더 긍정적인 사람이 된 것 같습니다. 이렇게 큰 행운을 가져왔으니, 앞으로는 저도 세상에 더 베풀면서 살아야겠어요. 



* Dream House, 잠깐 구경해 볼까요?

드림 하우스 이벤트를 위해, 신한카드는 양진석 건축가와 함께했습니다. TV 프로그램 ‘러브하우스’에 출연해 수많은 집을 리모델링한 장본인이죠. 한 달 남짓한 시간을 쏟아 완성한 드림 하우스는 과연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러브하우스


화이트 모던을 배경으로, 거실부터 주방까지 따뜻한 원목 느낌이 물씬 풍기는 포인트 월을 넣었습니다. 시각적으로 답답함을 해소해주고, 색 대비를 통해 포인트를 주었죠. 


 

특히 주방이 고객님 마음에 쏙! 들었다고 하는데요. 화이트 무광의 ㄱ자형 주방 가구를 설치해 세련미를 더하고, 집 전체의 톤과도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게 했습니다. ㄱ자형 싱크대에 딸린 식탁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4인용 식탁 크기로 배치했고요. 물론 수납 공간도 넉넉합니다. 



씩씩한 아이들에게 도착한 Donation

진주 복지원


이벤트에 당첨되고 참 기분이 묘했습니다. 응모할 때만 해도 우리 쌍둥이가 신생아 중환자실에 입원해있었는데, 당첨 소식을 들었을 때는 집에서 쌍둥이를 돌보느라 정신이 없었거든요. 병원에 있던 두 달간 마음을 졸였는데 어느덧 퇴원해서 아이들 이름으로 기부를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참 기쁘고 마음이 뜨거워집니다. 꿈꿔왔던 게 정말 현실이 되었으니까요.


기부할 수 있는 곳들을 찾아보다가 여러 상황이 잘 맞는 진주 복지원을 선택했습니다. 진주 복지원에 필요한 컴퓨터와 문화상품권을 기부하고, 지난 1월에 방문해 어색한 기념 사진을 찍어왔습니다. 컴퓨터는 아이들이 인터넷 강의를 시청할 때, 문화 상품권은 서점에서 필요한 물건을 살 때 유용하게 쓰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꿈꾸는 청년을 위한 Boarding Pass

미국 항공권


미국 교환 학생에 도전하며 크고 작은 걸림돌이 있었어요. 그중 저를 가장 힘들게 했던 건 재정적 문제였지요. 당장 미국까지 갈 때 필요한 항공권 비용조차 큰 부담이 되니까요. 그러던 중, 신한카드 이벤트에 어머니가 저를 위해 작성한 사연이 당첨되어 항공권을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한국 시간으로 2018년 1월 13일, 저녁 7시 5분 비행기를 타고 미국으로 떠날 수 있었어요. 지금은 오하이오에서 교환 학생으로 지내며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제2의 인생을 향한 Boarding Pass

유럽 여행


5년 전, 유럽 여행을 앞두고 유방암 진단을 받았어요. 짧았던 9일간의 여행 후, 남편과 함께 5년 뒤 결혼 기념일에 다시 여행을 가자고 약속하고 긴 치료를 받았습니다. 여행의 꿈이 이뤄질 거라 확신할 수는 없었지만, 5년간의 투병 생활을 버티게 한 힘이었죠. 그리고 5년 뒤, 거짓말처럼 이벤트에 당첨되어 꿈은 현실이 되었어요. 꿈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신한카드 D·B·D·B•Deep Dream 이벤트를 통해 총 16명이 소중한 꿈을 이루었습니다. 제주 한 달 살이, 여행, 운동, 기부 등 뜻깊은 일이 참 많았는데요. 앞으로도 고객의 하루하루가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신한카드가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