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지속가능 신한

우리들의 행복한 동아리, Art WorkShop 행복한 예술캠프



우리들의 행복한 동아리에서 지난 8월 16일 국제청소년 센터로 Artworkshop “행복한 예술캠프”를 다녀왔습니다. 이름 그대로 행복가득 즐겁고 따뜻했던 Art Work-Shop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







'우리들의 행복한 동아리’는 신한카드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와 함께 실시하고 있는 지역 아동ㆍ청소년 동아리지원 사업으로 2010년부터 서울, 경기지역의 오케스트라, 댄스, 디자인 교육 등 전문 강사를 통한 동아리 프로그램,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활동입니다.


우리들의 행복한 동아리 Art Workshop “행복한 예술캠프”는 꿈과 희망을 갖고 있지만, 사정이 여의치않아 빛을 내지 못하는 아이들과 함께 하는데요, 공연예술 심화교육’ Art Workshop‘을 통해 문화•예술분야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 및 자신을 재발견 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업참여 기관의 네트워크 형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우리들의 행복한 동아리 행복드림 콘서트도 펼쳤는데요,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들의 행복한 동아리 사업 참여 아동과 청소년들의 교류, 다 같이 경험하는 예술통합 창작활동을 통해 동기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회를 통해 재능기부의 선순환과 조금 더 우리나라가 긍정적으로 변화하기를 바랍니다 :)







이번 예술캠프는 약 130여명이 국제청소년센터에 모여 봉산탈춤 배우기, 소리 만들기, 뮤지컬 배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서울예술대 예술대학 민속연구회분들이 보여주는 봉산탈춤과 탈 만들기였지만 모두들 진지하면서도 즐겁게 하나하나 배워나갔습니다. 2부에서는 각 팀별로 만든 탈과 봉산탈춤을 발표해보기도 하는 등 즐겁고 행복했던 시간을 보냈습니다 :)


앞으로도 신한카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꿈을 펼치지 못하는 아동,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쳐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