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복잡한 세상, AR로 편하게 살자!


현실에 그래픽을 덧씌워 가상의 물체나 인터넷상의 정보를 제공하는 AR(Augmented Reality) 기술이 꽃피는 세상입니다. 우리가 경험하는 실제 현실세계와 가상세계가 상호작용하는 이 기술은 최근 다양한 업계에서 도입하여 활용하고 있는데요. 쇼핑, 인테리어, 교육 등 우리 일상 속 다방면의 분야에서 자리잡고 있는 증강현실(AR)에 대해 한번 살펴볼까요?




2016년 여름을 강타했던 인기 증강현실(AR) 게임을 기억하시나요? 2년의 시간이 흐른 지금, 이젠 게임뿐만 아니라 일상 속 다양한 곳에서 AR 기술을 쉽게 만날 수 있는 시대가 됐죠. 그렇다면 우리 삶의 얼마나 많은 부분까지 AR 기술이 녹아 들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AR(증강현실)로 복세편살

지금은 AR시대!


먼저, 쇼핑 업계에서는 증강현실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찾거나 가상으로 체험해보고 구입할 수 있는 등 AR 기술로 더욱 스마트한 쇼핑이 가능해졌는데요. 패션 아이템 가상 피팅뿐 아니라 다양한 스타일의 메이크업을 시연해볼 수도 있고요. AR을 통해 장소와 시간에 관계 없이 원하는 쇼핑이 가능한 세상이죠.



증강현실을 통한 가상 인테리어는 어떨까요? 새로 가구를 사거나 이사를 준비할 때 집 구조에 따른 가구 배치 등 인테리어에 대한 고민도 AR 기술이 해결해주는 시대가 왔습니다. 집에 어울리는 가구를 고를 때나 건축물 리모델링 시, 시행착오를 줄여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데다 한번 시공하면 교체하기 어려운 요소(바닥재, 조명 등)를 미리 가상 공간에 적용해볼 수 있으니 훨씬 수월하게 인테리어 할 수 있겠죠?




일상에서 보다 생생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것도 AR 기술이 우리 삶에 준 윤택함 중 하나인데요. 재미를 넘어 생활 밀착형으로 활발하게 발전하고 있는 증강현실(AR)은 교육, 오락 분야에서도 변화의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AR 기술로 실감나는 콘텐츠를 구현하여 보다 입체적인 정보 제공이 가능해져, 교육 환경에서도 다양하고 활용되고 있습니다. 책의 내용을 3차원으로 보거나 3D 모형을 활용한 생생한 참여형 수업 등 기존 교육과 차별화된 생동감 있는 학습 환경에서의 다양한 체험이 이뤄질 수 있는 세상이 온 것이죠.

 

신한카드와 함께 경험하는 

CARD 속의 ‘AR’

이번엔 신한카드와 함께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AR 세상을 소개할게요. 누가 증강현실 아니랄까 봐 편리하고 신기한 기능은 기본, 유용함까지 갖춘 똑똑한 앱, 바로 신한카드 AR’이에요. 요즘 카드 혜택 알아볼 때, 누가 일일이 홈페이지 뒤져가며 확인하나요? 매일 체크하는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는 또 어떤가요. AR 기술의 편리함이란 바로 이런 겁니다. 카드 혜택이 궁금하면 그저 카드를 비추면 되고, 날씨가 궁금하면 하늘을 비추면 그만이죠.




혜택은 찍어보고 날씨는 올려보고 한눈에 확인하는 신한카드 AR 세상, 정말 신기한데요. 카드 혜택 확인부터 내가 있는 곳의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까지 신한카드 AR 앱으로 간편하게 확인해 보세요. 앱의 활용 방법이요?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신한카드 AR 앱을 켜고 카드와 하늘을 그냥 비추기만 하면 끝이랍니다. 주요 혜택과 날씨 정보, 이렇게 손쉽게 즉시 제공하는 신한카드 AR , 구경만 하실 건가요?


▶신한카드 AR 자세히 보기◀



국민 어플로 등극할 예정인 신한카드 AR’ 소지한 카드와 내가 있는 곳의 하늘을 그저 비추기만 해도 카드의 주요 혜택과 날씨/미세먼지 정보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한 이 앱은 당신의 손 안가까운 휴대폰 앱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AR Augmented Reality  날씨어플 미세먼지앱 복세편살 날씨어플추천 신한카드 신한카드AR 증강현실 증강현실앱 AR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