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지속가능 신한

함께 나누는 마음, 아름인 Dream 컬러링북 봉사활동


매년 창립기념일을 맞아 모든 임직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 대축제를 진행하는 신한카드! 올해도 역시나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돌려드린다는 의미를 담아, ‘함께 꿈꾸는 아름다운 세상 자원봉사 대축제의 장’이라는 컨셉으로 전 임직원 대상 자원봉사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첫 활동은 ‘아름인 Dream 컬러링북 만들기’로, 소아암·난치질환 등으로 장기입원 중인 아동의 정서지원을 위해 신한카드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새롭게 기획한 자원봉사 활동입니다.



이번 자원봉사대축제 기간 동안 약 1천여 개를 만들 예정인데요, 완성된 컬러링북은 신한카드가 매년 제작해 기부하고 있는 '아름인 Dream Box(항균용품 키트)'와 함께 종합병원 및 어린이병원에 있는 환아 가족들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이 날 활동에는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을 포함한 전 임원이 참석했고, 사전 신청을 통해 지원한 직원들도 함께해 직접 컬러링북 표지를 색칠하고 진심을 담아 아이들을 위한 응원메시지도 적어 보았습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도 참석해 ‘아름인 Dream 컬러링북&Box’ 와 임직원 급여 모금액 1억 원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임직원 급여 모금은 한카드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활동으로 2003년부터 매월 1천여만 원의 후원금을 조성하여 환아 치료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직원들의 작은 정성이 환아와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나눔에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다음 활동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