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축구 팬들을 위한 응원 앱 추천


2018년의 여름은 축구 팬들의 뜨거운 함성으로 온 집안과 거리가 가득 채워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4년마다 한 번씩 전 세계를 열광케 하는 축구 대축제를 기대하는 국내 팬들의 마음은 이미 개최국인 러시아를 향하고 있습니다. 6시간의 시차로 인해 모바일을 이용해 경기 시청 및 일정 확인을 하는 이들이 특히 많을 텐데요. 축구 팬들에게 유용한 무료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모아 봤습니다.



독점 영상이 보고 싶다면?

<2018 FIFA World Cup Russia>

국제축구연맹, FIFA의 공식 앱 <2018 FIFA World Cup Russia>는 쏠쏠한 정보로 가득합니다. 해외 매체들이 이 앱을 '모바일로 축구 대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앱'이라 칭찬할 정도니까요. 비록 영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 5개 언어로만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한국어로 앱을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지만, 영상과 사진이 다양하고 축구 용어들이 어렵지 않다 보니 큰 무리 없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고 득점이나 숨가쁘게 돌아가는 경기별 진행 상황, 승패 소식 등 주요 상황을 빠르게 볼 수 있다는 게 이 앱을 추천하는 이유인데요. 공식 연맹 앱인 만큼 전체 64개 경기에 관한 독점 영상과 사진, 최신 뉴스, 경기 주요 장면을 실시간으로 다시보기 할 수 있죠. FIFA 소속 리포터들이 제작한 선수, 감독들의 독점 인터뷰와 팀별 전술 분석, 플레이어의 상세 프로필, 경기별 통계 자료도 확인할 수 있어 경기 해설자 못지 않은 축구 상식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축알못(축구를 잘 알지 못하는) 입문자들에게도 훌륭한 교과서가 되어줄 거예요.


오늘도 야근하는 축구팬 김대리를 위한

<오늘의 해외 축구>

'축덕(축구 덕후)'들 사이에선 이미 완소 앱으로 정평이 자자한 <오늘의 해외 축구>는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해외 축구 정보를 정확히 전달해주는 앱으로 유명합니다. 해외 주요 리그 소식과 컵 대회 일정, 해외파 선수들의 활약상을 깨알같이 전하고 있는 <오늘의 해외 축구> 앱에서는 이번 축구 대축제에 대비해 다양한 소식을 올릴 예정인데요.



사실 축구 응원을 할 땐 조별 경기 일정이나 시차를 반영한 중계 시간, 출전 선수 라인업, 라이브 스코어, 경기 분석 등 핵심 사항만 알고 싶은 경우가 많은데요. 이 앱으로는 선별된 정보만을 얻을 수 있어 야근을 하는 직장인 또는 스케줄이 바쁜 팬들에게 제격이랍니다. 핵심 정보만 쏙쏙 체크하기 좋은 앱으로 추천합니다.


목소리는 작은데 거리 응원을 하고 싶다면?

<LED 디스플레이 프로>

광장이나 체육관 등 대규모 거리 응원전에 참여할 계획이라면 전광판 앱을 깔아보는 건 어떨까요? 요즘 TV 공개방송이나 콘서트장에서 큰 목소리 대신 휴대폰 전광판으로 자신의 마음을 담아 전하는 팬들이 참 많은데요. <LED 디스플레이 프로> 앱으로 휴대전화 액정에 좋아하는 선수나 팀을 향한 승리 기원 문장을 띄운다면 자동 시선 집중! 꽹과리나 북만큼 파급력이 큰 응원 도구가 될 것입니다.



휴대폰 액정에 글자를 쓸 수 있는 이 앱은 해외 앱이지만 한국어 지원이 가능해 편리합니다. 또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SNS에도 공유할 수 있어 응원 기분을 제대로 내기에도 좋습니다.


새벽 경기도 놓치고 싶지 않을 때

<알라미-미션 알람 시계>

주로 늦은 밤과 새벽 시간 경기가 예정된 축구 대축제. 중계방송과 경기 상황을 놓치고 싶지 않은 이들에게 필수인 알람 앱을 추천합니다. 너무 쉽게 알람을 해제할 수 있는 앱 대신 약간의 미션을 수행해야만 알람이 꺼지는 앱이 더 쓸모 있겠죠?



해외에서는 '악마의 알람'으로 통하는 '슬립 이프 유 캔(Sleep If U Can)' 앱의 한국 버전인 <알라미>는 설정한 시간에 알림이 울릴 경우 화장실이나 주방 등 자신이 지정한 곳에 가서 사진을 찍어야 하거나(사진 모드), 설정 횟수만큼 휴대폰을 흔들어야 하거나(흔들기 모드), 간단한 수학 문제를 풀어야 하는(수학문제 모드) 식의 과제를 해결해야만 시끄러운 알람을 해제할 수 있다는 사실이 재밌습니다. 이 앱만 있다면 잠결에 알람을 꺼버려 꼭 봐야 할 경기를 놓치는 불상사는 일어나지 않겠네요.


SNS로 응원을 공유하고 싶다면?

<플래그 페이스>, <페이스북>

단체 응원에 참여할 상황이 안 된다면 자신의 SNS에 열정을 표현해보는 건 어떨까요? <플래그 페이스(Flag Face)>는 한국을 비롯해 약 130여 개 국가의 깃발을 단 5초 만에 자신의 셀카에 합성할 수 있는 사진 앱입니다.



더불어 세계 최대 SNS 중 하나인 <페이스북>은 축구 대축제를 앞두고 최근 시즌 테마 필터를 추가했는데요. 토너먼트별로 자신이 응원하는 나라의 국기 디자인이 들어간 페이스 페인팅으로 얼굴을 화려하게 꾸며보고, 축제 가발용 필터가 포함된 특수 카메라 효과를 활용해 응원팀의 승리를 기원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