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지속가능 신한

마포 문화비축기지 무동력 놀이기구 후원 이야기

 

신한카드는 지난 17일 마포 문화비축기지 내 문화마당 어린이 놀이터에 배 형태를 본 떠 만든 무동력 놀이기구를 후원하고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17년 9월 개장한 마포 문화비축기지(▷바로가기)는 마포구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 인근 매봉산에 위치한 폐산업시설 '마포석유비축기지'를 재생한 생태문화공원으로, 과거 산업화시대의 유산인 석유비축탱크의 공간적 특성은 살리고 역사적 의미를 보존한 친환경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역사적, 생태적 의미와 가치 덕분에 최근 가족 단위 방문객이 늘어나고 있는 곳이기도 하죠.


문화마당을 비롯하여 6개의 탱크가 각각 시민을 위한 공연장, 강의실, 커뮤니티센터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지만 어린이를 위한 놀이 시설은 아직 부족한 상황이었는데요, 신한카드가 기업 최초로 문화비축기지에 후원을 진행했습니다.

 

 

과거 ‘동력’의 중심이었던 석유를 저장하던 곳에서 ‘무동력’ 놀이기구를 통해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기획했던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후원한 무동력 놀이기구는 국내 다양한 어린이 놀이터를 기획한 김성원 소장과 이근세 작가, 정호경 작가, 폐목재 업사이클링 사회적기업 문화로놀이짱이 참여했으며, 제작 과정을 지켜본 많은 시민들이 빨리 제작되어 아이들이 즐겁게 놀이기구를 타는 모습을 보고 싶다며 많은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신한카드는 미래 세대 지원과 육성을 위해 이번 문화비축기지 어린이 놀이터 지원 뿐만 아니라 아름인 도서관, 아름인 북멘토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 문화비축기지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봉사활동도 진행할 예정이오니,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