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지속가능 신한

아름人 북멘토 대학생 봉사단 7기를 소개합니다!


아름인 북멘토 대학생 봉사단 7기를 소개합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3배 이상 많은 인원이 아름인 북멘토에 지원했는데요, 치열한 서류 및 면접 과정 끝에 30명이 선발되었습니다. 봉사단 발대식과 양성교육에 참여하기 위해 신한카드 본사로 모인 예비 북멘토들을 만나보실까요?


신한카드 아름인 북멘토 프로그램은 대학생 봉사단이 지역아동센터와 복지관의 아름인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여 독서코칭을 진행하며, 아이들에게 올바른 독서 습관 및 긍정적인 자아상을 키워주는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북멘토 7기 임명 및 활동규약 선서가 있었던 발대식이 끝나고, 북멘토 친구들은 바로 이틀에 걸친 양성교육 과정에 돌입했습니다. 훌륭한 북멘토로 거듭나기 위해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독서 코칭법을 배웠는데요, 친구들 표정이 사뭇 진지하죠? 다들 모르는 것이 있으면 질문을 아끼지 않았답니다. 




구연동화 전문가와 함께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다들 조금 쑥쓰러워 했지만, 선생님의 열정적인 지도에 힘입어 점점 다양한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에게 멋진 책 친구가 되어줄 생각에 들뜨고 신나는 분위기였습니다.




앞으로 많은 시간을 함께 할 북멘토들끼리 친해지는 시간도 빼놓을 수 없죠. 다양한 팀빌딩 게임을 통해 북멘토들간의 팀워크를 다졌습니다. 이 게임들을 아이들과의 수업에도 적용해 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웃음이 가득한 독서시간이 되겠는 걸요~?




신한카드는 2012년 시작한 아름人 북멘토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5년 간 140개 기관, 1,200여 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독서 코칭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약 3만 권의 도서를 지원하였습니다. 




올해도 2인 1조로 구성된 북멘토 7기가 매주 1회, 약 6개월 동안 지역아동센터와 지역사회복지관으로 찾아갈 예정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멋진 책 친구, 책 선생님이 되어줄 북멘토 대학생 봉사단 7기! 올 한해 멋진 활약을 기대하며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아름인 북멘토 대학생 봉사단 7기!! 화이팅입니다!!




신한카드 아름人
작은 나눔을 통해 응원하는 아름다운 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