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지속가능 신한

나누는 삶을 꿈꿔요!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의 첫 나눔 현장 이야기


신한카드 ‘2018년 아름人 고객봉사단’이 신한카드 본사로 모였습니다. 신한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 ‘아름人 고객봉사단’은 2007년 3월 창설이래로 꾸준히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올해도 이웃과 함께 나누는 삶을 위해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소중한 시간을 내어주셨는데요. 2018년에는 신규 회원 약 50분을 포함하여 430여명의 고객봉사단이 나눔에 동참합니다. 올해 첫 번째 활동에는 100명이 넘는 분들이 신청해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처음으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되어 2018년 봉사단의 시작을 알리고, 첫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1. 당신의 나눔에 감사드립니다. 우수 고객상 수상식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

위 백신영님, 아래 이미영님

 

‘신한카드 아름人 고객봉사단’은 고객님들의 참여로 만들어집니다. 바쁜 와중에도 나눔을 게을리하지 않는 고객님들이 있어 지금까지 이어져올 수 있었는데요. 작년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것으로 행사는 시작되었습니다. 3년간 평균 5회 이상 활동하신 백신영 고객님과 최주희 고객님에게는 ‘장기 활동 우수 고객상’과 부상으로 신한카드 1사1촌 마을 ‘삼배리 특산품’ 그리고 신한카드 캐릭터인 ‘판귄 인형’을 선물로 드렸습니다. 

작년 한해 6회 이상 활동하신 10분의 고객에게는 ‘활동우수고객상’과 블루투스 스피커, 판귄인형도 수여했습니다. (강병순님, 김기월님, 김애경님, 박선희님, 박소영님, 송영란님, 이덕례님, 이미영님, 장영미님, 허길수님) 



2.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나눔이란? 나눔 특강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


2018년 첫 활동을 진행에 앞서,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나눔’이라는 주제로 나눔특강도 진행되었는데요. 진지하게 특강을 경청하며 특강 중간 눈시울을 붉히시는 고객님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역시나 따뜻한 마음이 넘치는 아름人 고객봉사단,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됩니다.



3. 첫 나눔 활동 시작! 저개발국 아이들을 위한 아름人 책가방 도안 채색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


2018년 아름人 고객봉사단의 첫 활동은? 바로 올 여름 해외 저개발국 아이들에게 전달될 ‘아름人 책가방’ 도안 채색 활동이었는데요. 늘 그렇듯 가족 단위로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가방을 받고 좋아할 아이들을 생각하며 열심히 덧칠하는 모습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이렇게 고객 봉사단이 열심히 채색해서 만든 ‘아름人 책가방’은 올 여름 학용품 세트와 함께 저개발국 아이들에게 전달됩니다. 

3월부터는 매월 3주차 토요일에 모여 다양한 활동을 이어갑니다. 저소득 장애가정을 위한 반찬 만들기와 독거어르신 체험활동 지원, 소외계층 어린이 돕기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나눔을 실천하는 방법 어렵지 않죠?




나눔으로 하나 된 신한카드 아름人 고객봉사단!

올해도 힘차게 나눔을 위해 달릴 예정이니, 고객봉사단이 1년간 만들어갈 따뜻한 이야기와 따뜻한 만남에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신한카드 아름人 고객봉사단 신규 모집은 매월 12월에 아름人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됩니다. 나눔에 관심 있는 분들은 아름人 홈페이지를 통해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 및 포인트 기부)

▶▶ 아름人 홈페이지 방문하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