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금융노트

자동차 살 땐? 신한 오토 다이렉트 ②자동차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신한오토다이렉트


일반적으로 오프라인에서 할부금융으로 자동차를 구매한다고 가정하면 아래의 순서를 거치게 됩니다. 

 ① 자동차 대리점에 들러 판매사원과 상담 후 차종 선택(차종을 먼저 고르고 상담을 받기도 함)

 ② 할부대출을 진행하는 회사 소속의 CA(Car Agent)에게 대출 서류 안내 받기

 ③ 구매자가 서류를 제출하면 해당 할부금융사(혹은 해당 업무를 취급하는 회사)는 서류를 처리

 ④ 할부금융사가 제조사(혹은 대리점)에게 자동차 대금 지급

 ⑤ 자동차 인수 받기


클릭 한 번에 송금도 되고, 대출도 되는 세상에서 왜 자동차 금융은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는 것일까요? 이런 복잡한 과정을 줄여 고객이 손쉽게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바로 ‘신한 오토 다이렉트’입니다. 신한카드 PC/모바일웹(앱)에서는 손가락 터치 하나로 이 모든 업무가 가능합니다.



1. 왜 ‘신한 오토 다이렉트’인가요? 혜택 알아보기


신차 구매 시 이용할 수 있는 다이렉트 대표 상품인 ‘오토플러스2’를 살펴볼까요? (‘오토플러스’는 신한카드 연계 할부금융 상품)

보통의 할부금융 상품이나 다이렉트 금융 상품의 경우 고객 계좌로 입금을 하거나, 고객이 차량을 구매하는 대리점으로 직접 입금을 합니다. 다이렉트 오토플러스2 상품의 경우 고객이 차량을 구입할 때 카드 결제로 결제를 하게 됩니다. 다만, 해당 건은 카드 청구가 되지 않고 할부 대출로 전환되어 매달 할부금을 납부하게 되는 거죠. 카드 한도가 안된다고요? 걱정마세요. 자동차 구매 시 일시 한도를 부여해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고객이 온라인을 통해 직접 대출을 진행하면 오프라인으로 진행했을 때 발생하는 인건비와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다이렉트는 이렇게 절감한 비용을 고객에게 ‘금리 인하’ 혜택으로 다시 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제는 자동차 살 때도 날씬한 금리로 적용되는 다이렉트를 이용해보세요!



2. ‘신한 오토 다이렉트’ 한 번 해볼까? 신청하는 법

‘신한 오토 다이렉트’ 신청은 고객이 직접 PC 또는 모바일로 대출가능 여부와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원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경로로 할부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가능여부

 

본인인증, 한도조회부터 대출승인까지 대리점을 방문하지 않고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진행하다 어려우면 전용 고객센터(☎1688-7474)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도 있고, 대출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직접 신청하는 조건과 동일하게 말이죠. 


똑같은 상품도 온라인에서 구매하면 더 저렴한 것처럼, 자동차도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나에게 맞는 자동차 구매 유형’은 무엇인지 할부금융, 오토리스 그리고 장기렌터카를 비교해보며 알아보겠습니다. 

신한 오토 다이렉트 상담하러 가기 (모바일)
▶ 신한 오토 다이렉트 상담하러 가기 (PC)

▶▶ 신한 오토 다이렉트 ①신한카드에서 자동차를 판다고? 읽어보기


유의사항

■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상세한 안내는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중도상환수수료율은 2% 입니다. (중고차 상품의 경우 대출이자에 따라 1~2% 차등 적용됩니다.)

■ 할부(취급)수수료 없습니다.

 연체이자율은 "약정금리 + 최대 3%, 법정 최고금리(24%)이내"에서 적용됩니다.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금리가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적용합니다.
- 약정금리는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중 높은 금리적용
*한국은행에서 매월 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리(신규대출 기준)

 과도한 빚, 고통의 시작입니다.

여신금융협회 심의필 제 2018-C1h-02543호 (2018.03.06~2019.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