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카드 +

우주가 주는 황홀경, 오로라 스팟 해외여행지 5

오로라 스팟 해외여행지


해외여행이 활성화되면서 다양한 여행상품이 등장하고 있죠. 우주가 만들어 아름다운 절경 오로라 관측 여행은 어떨까요? 12월부터 4월까지는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최적의 시기예요. 우주가 만들어내는 아름다움으로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핵심 오로라 스팟’ 여행지를 알려드릴게요!



1. 순수한 자연 속에서 즐기는 오로라, 아이슬란드 전역

아이슬란드 전역 오로라


예능 프로그램 ‘꽃보다 청춘’에 나온 여행지로 유명한 아이슬란드입니다. 사방이 바다로 형성된 섬나라로 모든 관광지가 확 트인 시야를 자랑하고 있어 오로라 관측으로 안성맞춤인 곳이에요. 오로라 관측을 위해서는 탁하지 않은 대기 상태가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요. 아이슬란드는 나라 전체에 공장이 단 한 곳도 없어 맑은 대기 상태로 선명한 오로라를 눈에 담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NASA가 인정한 오로라 관측의 성지, 캐나다 옐로나이프

캐나다 옐로나이프 오로라


또 다른 오로라 관측의 성지! 캐나다의 옐로나이프입니다. 옐로나이프는 NASA에서 선정한 세계 최고의 오로라 관측지로, 육안으로 오로라를 보기에 최적의 기상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로라를 감상하기 좋도록 편의시설이 준비되어있어 추운 날씨에 고생할 필요가 없죠. 11월 말에서 4월 초까지 오로라 투어를 진행하는 업체가 많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찾아가 보시면 높은 확률로 아름다운 오로라를 만날 수 있을 거예요.



3. 고요하면서 평화로운, 노르웨이 트롬소

노르웨이 트롬소 오로라


유럽 지역에서 오로라를 관측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노르웨이의 트롬스입니다. 트롬소는 노르웨이에서도 북쪽에 위치한 작은 도시인데요. 도심 외곽지역이기 때문에 조명과 소음에서 벗어나 고요한 환경에서 오로라를 감상할 수 있어요. 북유럽은 북극 난류의 영향 때문에 살벌한 추위로 유명하지만 트롬소의 경우 비교적 온화한 기후를 유지한다고 하니, 차분한 분위기에서 오로라를 감상하고 싶다면 추천 드리고 싶은 여행지입니다.

이 지역은 북극 난류의 영향으로 살벌한 추위로 유명한 북유럽임에도 나름 따뜻한 날씨를 유지한다고 하니 차분하게 오로라를 감상하고 싶다면 노르웨이 트롬소를 추천합니다.



4. 북유럽 감성과 함께, 핀란드 라플란드

핀란드 라플란드 오로라


유럽의 최북단을 아우르는 핀란드의 라플란드는 환상적인 오로라로 최근 여행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어요. 아름다운 오로라와 함께 산타 마을, 개 썰매, 핀란드 전통 사우나까지 북유럽 특유의 포근하고 감각적인 감성이 느껴지는 아기자기한 볼거리가 많아서 오로라뿐만 아니라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죠. 청록색 오로라 밑으로 펼쳐진 라플란드의 경치를 보면 마치 만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5. 연어 뱃살보다 영롱한, 알래스카 페어뱅크스

알래스카 페어뱅크스 오로라


알래스카의 페어뱅크스도 오로라 관측에 빼놓을 수 없는 지역이에요. 최대 영하 54도까지 내려간다는 강추위를 무릅쓰고도 볼만한 가치가 있는 환상적인 오로라를 자랑하죠. 알래스카는 특히 맛 좋은 연어가 많이 잡히는 지역으로도 유명한데요. 이번 겨울에 알래스카 여행을 가신다면 낮에 연어 낚시를, 밤에는 연어의 뱃살보다 영롱한 오로라를 감상해보세요. 알찬 일정의 알래스카 여행을 만끽할 수 있을 거예요.


TV와 영화에서만 보던 환상적인 오로라를 두 눈으로 직접 담는 순간은 얼마나 황홀할까요? 신한카드 Air 1.5와 함께라면 오로라를 찾아가는 여행이 더욱 특별해질 거예요.



신한카드 Air 1.5

환상적인 오로라를 만나러 떠날 때 함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