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지속가능 신한

아이들의 든든한 책 친구 ‘아름人 북멘토 봉사단 6기’ 이야기

아이들의 든든한 책 친구 ‘아름人 북멘토 봉사단 6기’ 이야기, 한번 들어보실래요?

 

 

아이들의 독서 습관 향상을 위해 북멘토링 활동을 진행하는 아름인 북멘토 대학생 봉사단이 올해 6기를 맞이하였습니다. 지난 여름, 발대식에서 전문 독서 코칭 교육 등 이론 교육과 프로그램 시연, 그리고 스토리텔링 및 코칭전략에 대해 배우며 북멘토로서 활동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아이들의 든든한 책 친구, 아름인 북멘토"

 

 

아이들을 독서의 세계로 이끌어 줄 30명의 북멘토들은 2명씩 짝을 이루어 아름인 도서관을 방문해 약 6개월 간 독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북멘토 수업에 참여하는 아동들은 책을 읽는 것 뿐 아니라, 책을 활용한 다양한 참여 활동을 통하여 보다 깊이 이해하고 사고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11월, 활동을 정리하는 수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자랑스러운 우수 멘토들"

 


수료식에서는 지난 활동 내용을 함께 나누고, 우수 활동팀의 사례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활동기간 동안 가장 열심히 해준 우수 활동팀과 ‘아름인 북멘토 홍보 미션’에서 우승한 팀에 대한 시상과 대학생 봉사단원 전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다양한 도서를 접할 기회가 적은 아이들을 위해 멋진 책 친구가 되어주는 ‘아름인 대학생 북멘토’ 봉사단!! 아름인이 만들어 가는 따뜻한 실천은 앞으로도 계속 됩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 아름인 북멘토들이 전하는 활동 이야기 】

- “책 속의 지식 보다는 책을 통해 꿈을 심어주자! 라는 다짐으로 처음 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어렸을 때 동화책을 읽던 순수한 마음으로 아이들을 가르쳐 보자고 다짐했습니다. 부족한 점도 많았지만, 아이들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북멘토 정지훈)

 

- “다른 활동과는 다르게 체계적인 교육방법과 아이들을 대하는 태도, 문제 상황 대처 방법을 배운 것은 처음이라 배우는 점이 정말 많았던 것 같습니다. 아이들도 저도 여러 가지로 소통과 공감을 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_^” (북멘토 이소윤)


- “독서는 어린시절부터 습관을 들이고, 독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제가 그 한 부분이 되어 독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어서 더욱 뜻깊었습니다. ” (북멘토 권하은)


- “처음에는 책으로 아이들과 가까워질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이렇게 직접 경험을 해보게 되어서 기쁩니다. 무엇보다도 아이들이 책이 재미있다는 말을 해줘서 멘토로서 뿌듯했습니다. 아이들이 한층 더 책을 가깝게 느낄 기회를 만들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북멘토 강찬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