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지속가능 신한

신한카드 아름인 도서관, 나눔으로 행복한 도서관



신한카드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가 함께하는 신한카드 아름인 도서관 지원사업은 지역 아동센터의 열악한 도서환경과 학습공간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소외지역의 저소득 계층 아동 청소년들에게 권장도서 보급과 쾌적한 독서환경을 조성하여 아동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전인적 자아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보다 다양한 연령층이 안정된 도서환경 및 학습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그 지원대상을 지역사회복지관 및 아동병원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아름인 도서관은 다양한 읽을거리와 쾌적한 독서환경 제공하여, 올바른 독서생활습관을 형성하여 꿈, 상상, 창의력, 미래 등 아동들의 전인적 자아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아동/청소년 권장도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역아동센터별 1,000권 정도의 권장도서 보급은 물론 학년별/수준별 맞춤도서 및 베스트도서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독서 감상문 등 적극적인 독서 장려를 위한 이벤트도 매월 꾸준히 진행하여 아동들이 책과 거리감을 줄이고 자연스럽게 독서를 습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름인 도서관은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친환경 인테리어를 통해 열악한 지역아동센터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안전한 독서환경과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력을 보호할 수 있는 조명과 유해방지 벽지·장판을 사용하고, 노후된 학습기구를 교체하는 등 친환경 인테리어 공간 구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아름인 도서관 활용 및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여 아동들의 올바른 독서 습관 및 태도를 길러주기 위해 각 지역에 교육 멘토 역할을 해줄 대학생 북멘토 봉사단을 파견하고, 매주 1회 독서 지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름인 금융교실을 통하여 아이들에게 금융과 경제 기초지식을 전달하고 있는데요, 사내 강사로 구성된 금융교사가 직접 센터를 방문하여 체험형 금융·경제 교육을 시행하는 금융교실은 年 약 45회 정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금융 관련 지긱을 습득하고 교육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아이들이 체험을 통해 금융에 대해 보다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방법을 개발해 나가겠습니다.









매년 신한카드 아름인 도서관 '대학생 북멘토 봉사단'을 모집하고 있는데요, 북멘토 봉사단 4기는 이미 선발되었지만 다음 북멘토 모집이 시작되면 재빠르게 소식 전할테니 관심있는 대학생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