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지속가능 신한

신한카드와 고객이 만든 아름다운 나눔 이야기

2007년부터 시작한 신한카드 아름人 고객 봉사단이 올해 10주년을 맞았습니다. 고객봉사단은 장애인과 독거노인 등 우리 주변의 소외 계층 지원과 환경보호 활동 등 다양한 정기 활동을 해오고 있는데요, 신한카드 고객들이 만들어가는 따뜻한 나눔 이야기를 공유하고 이웃과 나누는 삶, 봉사에 대한 고객봉사단의 생각을 나누고 싶었습니다.

한 달여간 진행된 고객봉사단 수기 모집에 공감했던 이야기, 느끼게 된 생각, 나누고 싶은 이야기 등 다양하고 소중한 내용들이 도착했습니다. 고객봉사단 10주년 이야기를 여러분께도 들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활동 수기 중 발췌한 내용입니다.)


4년차 아름인, 박소영 고객

 

“두 아이를 키우면서 나만 생각하는 아이가 아닌 ‘우리’를 생각할 줄 알고 나눔이 무엇인지 아는 아이로 성장하는데 아름인은 좋은 선생님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봉사한다는 마음보다는 따뜻한 정을 느끼고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느끼고 이웃을 얻어간다는 생각이 들어 봉사에 다녀오면 감사한 생각이 듭니다.” “10주년을 축하하며, 작은 손길이나마 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혼자서는 쉽지 않은 일을 아름인이 도와주시고 회원분들이 함께 하시니 더 큰 성과를 이루지 않았나 싶습니다.”


 

1년차 아름인, 조상하 고객


“1달 중 단 하루, 나는 아름人이라는 봉사단에 소속되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냅니다” “매월 실시하는 나의 취미활동이자, 오늘은 어떤 분을 만날지 마치  소개팅 할 때의 설레임에 견줄 수 있는 행복한 만남이 되었습니다” “혼자가 아닌 함께 할 수 있어 더 좋은 아름인, 다음 번에는 누구와 함께 할지, 어떤 분을 만날지 ‘안녕하세요 어르신, 신한카드 고객봉사단에서 나왔습니다’라고 나를 소개할 그 순간이 벌써부터 기다려 집니다”
 

3년차 아름인, 백신영 고객


“아름인에서는 진심으로 즐거워서 웃었고, 온전한 신체로 하고 싶은 것을 다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주신 부모님께 감사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 달에 한 번 고객봉사단은 저에게 꿀 같은 시간입니다. 덕분에 한번이라도 더 웃고, 진짜 행복함을 느끼며 이 사회에서 제가 가진 책임을 되 새기게 되었습니다.”


1년차 아름인, 이지현 고객

 

“조용히 우리 이웃을 위해 힘을 보태시는 많은 분들이 있음에 감동받았습니다. 저희처럼 자녀나 가족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분들이 많아 자녀들의 교육적인 측면에 있어서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본보기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의 모습을 실질적으로 느끼는 소중한 기회였고, 가족에게도 하나의 소중한 추억거리로 남게 되었습니다.”

 

4년차 아름인, 김기월 고객


“불편한 다리로 우리에게 고맙다며 골목까지 나와 손을 흔들어주시던 모습에 돌아오는 나와 우리 아이들의 가슴이 메어오고 눈가가 뜨거워졌습니다” “하나같이 환하게 웃으며 우리를 맞아주시고, 좋은 일 한다며 칭찬해주시니 그 분들 덕분에 더 힘이 나고 뿌듯함을 느낍니다” “혼자였으면 불가능했을 일이지만 많은 아름인 고객 봉사단분들과 함께라서 꾸준히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6년차 아름인, 유진숙 고객님 자녀 김한민님

 

“봉사를 함께 하면서 만났던 분들은 저에게 아주 소중한 인연이었고, 긴 시간이 지난 지금까지도 잊을 수 없는 행복한 순간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봉사에 참여해서 어르신분들과 장애인 가정에 도움의 손길을 건네고 그 분들 또한 많은 것을 배우고 깨닫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신한카드와 고객이 함께 만드는 따뜻한 나눔의 실천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고객봉사단은 신한카드 고객님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하며, 모집기간(1월 경)에 신한카드 아름인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한카드 고객봉사단과 함께 가슴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