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내 가족의 신용까지 관리해주는 가족형 금융안심 서비스

가족형 금융안심 서비스


급변하는 신용변동과 나의 신용정보를 일상생활에서 신경 써서 조회하기는 생각보다 쉽지 않죠. 신한카드에서는 월 이용료 1,500원으로 회원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의 신용상태까지도 확인하고 관리하여 다양한 금융사고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가족형 금융 안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는 크게 신용변동 알림, 신용정보조회, 금융사기 예방, 금융사기 보상 등 네 가지로 나뉘는데요. 지금부터 하나씩 자세히 살펴볼까요?


신용 변동 알림


1. 빈틈없는 24시간 모니터링! 신용변동 알림

신한카드에서 제공하는 가족형 금융안심서비스는 개인적으로 조회하고 알아보기 번거로운 신용거래, 연체정보 등 고객님들의 신용정보를 24시간 모니터링하여 변경 사항이 발생할 경우 익일 고객님의 휴대폰 SMS와 이메일로 알려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며 특히 신규 금융거래를 위해 신용조회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실시간으로 휴대폰 SMS를 발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해지, 연체 발생, 대출개설 등 신용정보에 변동이 발생할 때마다 SMS, 이메일을 통한 알람 제공은 기본! (※카드 발급/해지, 대출 실행/해지, 대출 잔액 변동, 보증 실행/해지가 발생한 경우) 카드연체, 대출연체, 채무불이행 등 연체정보 발생 시에도 알람을 제공합니다. 변동내역의 상세 정보는 홈페이지와 AR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답니다.

※신용변동내역 ARS : ☏1877-6258


신용정보 조회


2. 언제든 간편하게! 신용정보 조회

다양하게 변화하는 등급, 평점을 포함한 카드정보, 연체정보 등 모든 신용정보는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월 발송되는 정기보고서를 통해 신용을 관리할 수 있고 변동이 잦은 카드, 대출의 실적정보를 한눈에 조회할 수 있어요. 공공정보, 채무불이행 정보까지 이르는 각종 신용정보를 상시 확인할 수 있으니, 신용 상황이 수시로 변동하더라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겠죠?


금융 사기 예방법


3. 금융사기, 미리 알고 예방하자!

가족형 금융 안심 서비스를 통해 금융기관에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과 같은 신상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답니다. 또한, 금융회사에 고객님의 신상정보가 새로 등록되거나 청구지 정보의 변동이 발생하면 SMS, 이메일을 통해 알람을 제공합니다. 덕분에 모르는 기관에 신상정보가 등록되고 정보가 뒤바뀌는 등의 전조가 보이지 않도록 최소한의 금융사기 예방이 가능해요.


가족까지 보상 대상 보험


4. 내 가족까지 든든하게! 금융사기 보상

보이스피싱, 해킹 등의 금융사기는 아무리 조심하려고 해도 한순간에 피해자가 될 수 있는데요. 가족형 금융 안심 서비스는 피싱/해킹 금융사기로 인해 발생한 금전적 피해를 연간 300만 원까지 보상해드립니다. 그뿐만 아니라 가입 고객님의 가족(법적 배우자, 본인과 생계를 같이하는 19세 이하 자녀)까지 보상 대상이 된다니 정말 든든하죠?


알뜰한 비용으로 온 가족이 안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족형 금융 안심 서비스로 간편하게 신용을 관리해보세요.

▶▶지금 바로 확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