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카드 +

빨갛게 노랗게 물들었네~ 단풍놀이 만끽 스팟 추천 5

단풍놀이 만끽 스팟 추천


가을 앞에 붙여지는 많은 수식어 중에서 단풍놀이를 빠뜨릴 수 없겠죠. 매년 이맘때면 흐드러지는 단풍잎이 수놓는 아름다운 절경이 전국에서 펼쳐집니다. 이를 한눈에 담기 위해 많은 등산객과 여행객이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죠. 오늘은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 다섯 곳을 선정했습니다. 가을이 주는 절경 아래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1. 조선 왕조의 단풍놀이, 서울 경복궁

경복궁 단풍놀이


서울의 빌딩 숲 사이에서 고고한 매력을 뽐내는 경복궁은 가을 단풍놀이에 최적화된 장소입니다. 왕실의 연회장으로 쓰인 경회루에서 단풍을 보고 있자면 마치 조선의 왕이 된 기분을 낼 수 있죠. 경복궁에서는 단풍 시기에 맞춰 이달 말일까지 ‘고궁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하니 궁궐의 정취와 아름다운 단풍놀이, 고풍스런 음악까지 즐길 수 있는 일석삼조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2. 인천인 사이에서 모르면 간첩, 인천 대공원 단풍터널

인천대공원 단풍터널


인천에서 가장 큰 공원이자 아름다운 단풍거리를 갖추고 있는 인천 대공원도 단풍명소에서 빠질 수 없는 장소입니다. 공원 내 큰 호수 주위를 감싼 산책길은 단풍 터널이라고 불리곤 하는데요. 거대한 규모의 단풍거리가 조성되어 붙여진 이름이라고 해요. 매년 가을이면 사진 동호회의 출사 1순위 장소로도 유명하죠. 자가용과 대중교통 모두 편리한 장소에 위치하고 있어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3. 웅장한 단풍들의 향연, 가평 남이섬

가평 남이섬 단풍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단풍명소 남이섬입니다. 남이섬은 지난해 외국인 관광객만 130만 명이 찾아 명실상부 세계적 관광지로 손꼽힙니다. 도심에서 볼 수 있는 나무와 달리 높다란 나무들의 단풍으로 유명한데요. 특히 송파 은행나무길은 영화, 드라마, 광고에 자주 등장하는 단풍의 절경이 펼쳐진 곳으로 남이섬의 랜드마크로 여겨지고 있죠. 강원권의 추운 날씨 영향으로 타 지역보다 빠르게 물든다고 하니 단풍이 지기 전 꼭 방문해보세요.



4. 북한산의 단풍을 한눈에, 북한산 백운대

북학산 백운대 단풍


등산은 가을 단풍을 즐기기 가장 좋은 방법이죠. 정상에 올라 형형색색 물든 산을 보고 있자면 감탄사가 절로 나오곤 합니다. 도심과 가까운 북한산에서 완벽한 단풍놀이를 즐길 수 있는 백운대를 추천해드릴게요. 등산로 중에서도 가장 가볍게 오르기 좋은 쉬운 코스인데다 화려한 단풍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으로 등산객들의 집결지로 불리는 곳이죠.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기 딱 좋은 장소입니다.



5. 가을 단풍의 끝판왕, 내장산 백양사

내장산 백양사 단풍


전남을 대표하는 가을 단풍명소 백양사입니다. 내장산 중턱에 위치해 고즈넉한 절에서 즐기는 단풍놀이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해주죠. 단풍뿐만 아니라 도심에서 보기 힘든 야생화, 다람쥐 등 아름다운 동식물까지 확인할 수 있어 가을 산의 정취를 한 번에 느낄 수 있어요.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백양단풍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시기에 맞춰 방문한다면 더 많은 볼거리가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