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카드 +

10월에 놀러가기 딱 좋은 가을 지역축제 5

가을 지역 축제5


어느덧 뜨거운 여름이 가고 완연한 가을바람이 부는 계절이 왔습니다. 한여름 땡볕 때문에 여기저기 다니기 어려웠던 분들이라면 지역 곳곳으로 놀러 가서 요즘 같은 날씨를 마음껏 누려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부터 며칠만 지나도 찬바람이 쌩 불어오니, 이렇게 완벽한 햇살을 만끽할 수 있는 날은 일 년에 며칠 되지 않거든요.

인파가 너무 붐벼 기나긴 추석 연휴 동안 마땅히 놀러 가지 못했던 분들 또한 주목해주세요. 꼭 해외로 나가지 않아도, 이렇게 흥미롭고 다양한 행사가 지역 곳곳에 숨어 있답니다!



1. 주문진 오징어 축제

주문진 오징어 축제


매년 해수욕 기간에 맞춰 주문진 해변에서 개최해온 축제인데요. 최근에는 오징어 수확기에 맞춰 10월 초순으로 일정이 조정되었습니다. 생생한 항구의 모습을 체험할 수 있도록 주문진항 일대에서 진행되며 싱싱한 오징어 무료 시식회, 오징어 먹기 대회, 맨손 오징어 잡기 등 각종 기념행사와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있다고 합니다. 고즈넉한 항구를 오가는 고깃배, 그물 손질, 오징어 건조장 등 어촌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곳보다 저렴하게 수산물을 구매할 수도 있어요. 

· 일시 : 10/12(목)~10/14(토)
· 장소 : 강릉 주문진항 내 물량장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신리천로 71)



2. 안흥 찐빵축제

안흥 찐빵 축제


올해로 벌써 11회째를 맞은 안흥 찐빵축제는 <찐한 추억, 빵 터지는 재미>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됩니다. 찬바람 불어올 때 먹는, 갓 쪄내서 따끈따끈하고 새하얀 찐빵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필수로 방문해야 할 축제 같은데요. 안흥찐빵은 앙금에 100% 국산 통팥을 사용하고 수작업을 고집해 달달하고 쫀득한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찐빵 무료시식은 물론 가을하면 떠오르는 코스모스 꽃밭도 누벼볼 수 있다고 하니 눈과 입이 다 즐거운 축제가 되겠네요!

· 일시 : 10/13(금)~10/15(일)
· 장소 : 횡성 안흥찐빵마을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 안흥로 27)



3. 천안 호두축제

천안 호두 축제


천안 하면 떠오르는 것 하면 흥타령, 빨간 가방 등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호두과자가 참 유명한데요! 천안의 명물이자 성인병 예방 효과가 있는 호두를 주제로 제9회 천안 호두축제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 축제 역시 호두 수확기와 맞물려 열리는 만큼 우리 농산물인 천안의 호두가 가장 잘 여물었을 때의 맛을 생생하게 느끼고 올 수 있어요. 호두비빔밥 비비기 및 시식, 광덕산 호두사랑 등반대회, 청소년 K-POP 경연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있다고 합니다.

· 일시 : 10/14(토)~10/15(일)
· 장소 : 광덕쉼터 및 광덕산 일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광덕면 광풍로 250)



4. 진주 남강유등축제

진주남강유등축제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푼젤>의 명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아름다운 등불의 축제! 우리나라 진주에서 매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진주 남강의 유등놀이는 임진왜란의 진주성 전투 때 왜군을 저지하는 군사전술이자 통신수단에서 비롯되어 전해지고 있는데요. 진주남강유등축제에는 밤하늘에 유등 띄워 올리기 체험은 물론 세계 풍물등, 한국등, 창작등까지 화려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통적인 유등과 현대적인 빛의 아름다운 조화를 느끼고 싶은 분들께 꼭 추천해 드리고 싶은 축제입니다.

· 일시 : 10/1(금)~10/15(금)
· 장소 : 진주남강 일원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 626)



5. 횡성 한우축제

횡성 한우 축제


횡성 한우축제에서는 자타공인 전국 최고의 명성을 가진 횡성한우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행사로 가득합니다. 강원도 횡성의 수려한 자연 속에서 소밭갈이 체험, 외양간 체험, 한우 품평회, 추억의 고고장 등 특색있는 이벤트가 마련되어있다고 해요. 지난해 처음 도입한 야간 조명을 더 다양하고 화려하게 설치해 밤낮으로 즐거운 축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명 웹툰작가 강풀의 웹툰 전시회와 작가와의 대화까지 만나볼 수 있으니, 이렇게 다채로운 행사가 궁금하다면 날짜를 맞춰 꼭 횡성에 방문해보세요!

· 일시 : 10/19(목)~10/23(월)
· 장소 : 섬강둔치 일원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문화체육로 47)

 


신한카드 All Pass

지역축제 가는 날 챙기면 그뤠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