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카드 +

황금연휴 여행 출발 전 필독!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꿀팁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꿀팁


총 11일의 역대급 황금연휴를 앞두고 많은 분들이 여행 준비에 한창입니다. 관광명소, 숙박업체, 쇼핑리스트 등 설레는 마음으로 여행계획을 짜고 계실 텐데요. 혹시 마일리지 적립 계획도 세워두셨나요? 항공사 이용 시 적립해주는 마일리지는 항공권뿐만 아니라 면세점과 쇼핑몰, 렌터카 등 다양한 업체에 활용할 수 있어 알뜰한 여행객이라면 절대 놓치지 않죠. 아직 계획을 세우지 않았다 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다양한 방법으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해드릴게요.



1. 가족 마일리지 합산하기

가족 마일리지 합산하기


온 가족이 함께 여행을 떠나는 분도 많은데요. 배우자, 자녀, 부모, 형제 등 직계 가족이라면 분산된 마일리지를 한 사람에게 모을 수 있어요. 가족관계 증빙서류와 마일리지 합산 신청서를 이메일 또는 팩스로 항공사에 신청하면 됩니다. 비행기를 자주 이용하는 가족에게 마일리지를 합산한다면 알뜰하게 적립할 수 있겠죠?



2. 공동운항 항공사 선택하기

공동운항 항공사 선택하기


전 세계 항공사는 총 세 단체의 공동운항 협약을 맺고 있어요. 좌석을 공동으로 판매하거나 공항 카운터와 라운지를 공유하기도 하죠. 협약된 항공사라면 마일리지 공유도 가능합니다. 본인이 주로 이용하는 항공사와 같은 단체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세계 항공사 얼라이언스

  • 스카이팀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알리탈리아항공, 베트남항공, 가루다항공 등 약 20개 항공사 소속

  • 스타얼라이언스
    아시아나항공, 에어캐나다, 루프트한자항공, 싱가포르항공, 터키항공, 유나이티드에어라인 등 27개 항공사 소속

  • 원 월드
    아메리칸항공, 영국항공, 캐세이퍼시픽, 핀에어, 카타르 등 총 14개 항공사 소속




3. 항공사 제휴 상품 이용하기

항공사 제휴 상품 이용하기


비행기를 타지 않아도 항공사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어요. 쇼핑몰, 호텔, 렌터카 등 항공사와 제휴를 맺은 업체를 이용하면 금액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해줍니다. 반대로 항공사 마일리지를 제휴업체에도 사용할 수 있어서 여러모로 알뜰한 여행이 될 거에요.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제휴업체를 확인하고 이에 맞춘 여행을 미리 준비해보세요!



4. 마일리지 이벤트 참여하기

마일리지 이벤트 참여하기


연휴가 다가올 때면 다양한 업체에서 이벤트를 진행해요. 할인부터 경품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죠. 그중에서도 마일리지 적립 이벤트를 눈여겨보세요. 환전 금액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해주기도 하고, 카드 계약 시 일정 마일리지를 증정하기도 합니다. 항공사 홈페이지를 수시로 방문하거나, 이벤트 메일을 구독하면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마일리지 적립 카드 사용하기

마일리지 적립카드 사용하기


카드사별로 마일리지 전용 신용카드가 마련되어 있어요. 쓰기만 해도 마일리지를 적립해주죠. 일반적으로 1,500원 사용 시 1마일을 적립해주고, 제휴 쇼핑몰과 항공사 이용 시 일정 마일리지를 적립해줍니다. 하지만 카드마다 혜택과 적립 기준이 천차만별이니 자신의 소비패턴에 맞는 카드를 찾아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