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우리가 빠지면 DRIVE가 아니지! 휴가길 드라이브를 흥겹게 만드는 노래 6

휴가길 드라이브 노래 추천


기다리고 기다리던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각종 휴양지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많은데요. 설렘을 가득 안고 떠나는 휴가길도 긴 시간 지속되면 지루해지기 마련이죠. 그럴 땐 귀가 얼얼해지도록 크게 튼 음악을 듣는 건 어떨까요? 신나는 음악은 운전자의 졸음까지 깨워줘 안전운전에도 도움이 될 거에요. 오늘은 휴가길 드라이브를 흥겹게 만드는 노래 여섯 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이 노래들과 함께 신나는 여름 휴가 보내길 바랍니다.


1. 요즘 대세는 힙합! / 지코 – fanxy child

힙합 지코 fanxy child


최근 인기 있는 음악 장르를 뽑자면 단연 힙합이죠. 인기리에 방영 중인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흥행으로 힙합 음악의 인기도 덩달아 오르고 있습니다. 힙합 문화에서는 음악적 뜻이 맞는 여러 아티스트가 모여 공동작업을 하는 크루(Crew)문화가 형성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는 크루 ‘팬시 차일드’의 음악을 준비했습니다. 음원 출시 때면 매번 차트 상위권을 석권하는 아티스트 ‘지코’, ‘크러쉬’, ‘딘’ 세 명을 주축으로 형성된 ‘팬시 차일드’ 크루의 단체곡으로 사이사이 들어가 있는 추임새가 독특하죠. 중독성이 높아 한번 들으면 하루 종일 가사를 중얼거리게 될 거에요.


2. 그래도 운전 중에 춤추시면 안 돼요! / 빅뱅 – fantastic baby

빅뱅 fantastic baby


한국 정상급 아이돌그룹 ‘빅뱅’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해준 이 곡은 춤을 안 추고는 못 배기는 곡으로 꼽히기도 하죠. 빠른 템포와 중독성 강한 춤으로 많이 이들에게 사랑받는 이 곡은 지루한 여행길을 신나는 분위기로 바꾸는 데 안성맞춤이죠. 다만, 너무나 신나는 음악에 심취해 운전대를 놓고 춤을 추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겠습니다.


3. 한국 사람이라면 떼창 할 수밖에… / 싸이 - 뉴페이스

싸이 뉴페이스


챔피언, 새, 강남스타일 등 수 많은 히트곡을 가지고 있는 ‘싸이’를 모르는 한국인이 있을까요?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곡들은 한국을 넘어 세계인에게 사랑받고 있죠. 여러 히트곡 사이에서도 이른바 떼창을 유도하는 곡으로 새롭게 뜨고 있는 싸이의 최신 앨범 8집 수록곡 ‘New face’를 선정했습니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여행길을 순식간에 춤추는 클럽으로 만들어 줄 겁니다.


4. 단순한데 왜 이렇게 신나지?! / 노이즈 – 상상 속의 너

노이즈 상상 속의 너


다양한 악기와 작곡 프로그램의 등장으로 음악 시장이 발달하면서 보다 세련된 음악이 매일매일 발매되고 있죠. 쏟아지는 새로운 음악 사이에서도 추억에 잠기게 해주는 옛날 음악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90년대 댄스곡은 지금도 큰 사랑을 받고 있죠. 단순하면서 중독적인 음악을 추구하는 90년대 스타 ‘노이즈’의 ‘상상 속의 너’를 선정했습니다. 20년가량 지난 노래지만 지금 들어도 신나는 이 곡을 들으며 여행길을 즐기는 건 어떨까요?


5. 우린 노는 물이 달라! / 에드 시런 - shape of you

애드 시런 shape of you


다양한 음악 어플과 각종 매체를 통해 해외 팝송을 접할 기회가 많아져 팝송을 즐겨 듣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죠. 최근 무려 12주간 빌보드 차트의 정상을 차지하면서 팝 스타로 자리 잡은 영국 출신의 ‘에드 시런(Ed Sheeran)’의 ‘Shape Of You’를 준비했습니다. 전자 악기를 사용한 신나는 팝송으로 세계인의 사랑을 독차지한 이 곡 어렵지 않은 영어 가사로 가볍게 듣기 좋은 팝송입니다.


6. 단둘이 떠나는 첫 여행의 설렘 / 치즈 - Madeleine Love

치즈 madeleine love


사랑하는 사람과 처음으로 단둘이 떠나는 여행은 그 어떤 여행보다 설렘으로 가득하겠죠. 물론 애인과 함께 있는 곳이라면 지루할 틈이 없겠지만, 이 곡과 함께한다면 설렘이 배가 될 거에요. 마들렌처럼 달달한 목소리의 남녀 보컬로 이루어진 ‘치즈’의 ‘Madeleine Love’를 추천합니다. 기나긴 여행길 이 곡을 들으면 마주치는 모든 것이 사랑스럽게 여겨질 겁니다.


7. 흥부자 뮤지션에게 추천! 신한카드 GREAT 루키 2017 


신한카드 GREAT 루키 프로젝트란?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실력파 뮤지션들의 도전과 열정을 응원하고자 마련한 신한카드의 프로젝트로, 2017년에는 국내 최대 음악 축제인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GMF)과 함께 합니다. 

장르는 자유! 멤버 구성도 자유! 뮤지션리그에서 활동 중인 뮤지션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총 상금 2,400만원, 그리고 GMF2017 무대 출연의 기회까지! 뮤지션이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기회에 도전하세요!

▶▶▶ 지금 바로 참여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