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카드 +

선물용으로 추천하는 커피잔 브랜드 BEST 5

선물용 커피잔 브랜드 추천


평소에는 눈길이 안 가던 식기에 어느 순간 꽂히게 되었다면 그때부터 헤어나올 수 없게 되죠. 또 고마운 지인들에게 선물할 때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커피잔은 센스 있는 선물인데요. 시중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커피잔 브랜드 중에 선물용으로 추천하는 브랜드를 몇 가지 소개해드릴게요.



1. 포트메리온

포트메리온 영국 도자기 추천


보타닉 일러스트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커피잔을 선물하고 싶다면? 영국의 대표적인 도자기 제조 업체인 포트메리온을 빼놓을 수 없죠! 꽃과 식물 그리고 나비가 그려진 포트메리온은 '식탁 위의 정원'이라고 불리는 데요. 영국 디자인의 고전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선물용 도자기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식물을 좋아하는 분에게 포트메리온 커피잔을 선물해주면 주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 모두 행복해질 것 같아요.



2. 로열 코펜하겐 

로열 코펜하겐 덴마크 도자기


1775년에 설립된 덴마크 도자기 회사인 로열 코펜하겐은 왕실 전용의 도자기와 외국 왕실의 선물용 도자기를 주로 생산하며 성장해왔습니다. 유럽 왕실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은 로열코펜하겐은 현재까지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그러한 로열코펜하겐의 남다른 특징은 바로 도자기에 그려진 핸드 페인팅입니다. 

도자기에 그림을 그리는 작업이 쉽지 않아서 많은 회사들이 핸드 페인팅에 의한 도자기 생산을 포기했는데요. 로열 코펜하겐은 오늘날까지 핸드 페인팅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정성이 담긴 수공예 커피잔을 선물해주고 싶다면 로열 코펜하겐 제품을 추천해드릴게요.  



3. 로얄알버트 

로얄알버트 영국 차이나웨어 브랜드


로얄알버트는 영국 차이나웨어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영국 빅토리아 여왕으로부터 업계 최초로 기사 작위를 부여받은 브랜드입니다. 여성스럽고 로맨틱한 컬러와 패턴으로 사랑받고 있는 로얄알버트는 지난 2006년 창립 100주년을 맞이했는데요.

 순백의 도자기에 로코코 양식과 플라워 무늬를 결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영국 플라워 패턴을 완성했고 이 패턴들은 세기를 넘어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플라워 패턴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로얄 알버트 커피잔이 쏙 마음에 들 거에요. 



4. 웨지우드

웨지우드 영국 도자기 여왕 도자기


250년이 넘게 세계적인 브랜드로 평가받는 영국 대표 도자기 회사, 웨지우드. 왕실의 후원을 받아 '여왕의 도자기'라고 불리며 베라 왕, 켈리 호튼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와 협업을 하고 있는데요. 영국 왕실을 위한 최고급 제품부터 대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지인에게 커피잔을 선물하고 싶을 때 취향을 잘 모르겠다면 웨지우드 제품을 찬찬히 살펴보며 그 사람에게 어울리는 잔을 고르는 것도 좋겠죠?



5. 노리다케 

일본 도자회사 노리다케


노리다케는 앞서 설명한 유럽 스타일의 디자인이 아니라는 느낌을 받으셨을 텐데요. 일본의 도자회사 노리다케는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런 이미지의 디자인을 추구하는 테이블웨어를 만들고 있습니다. 앞서 설명해드린 본차이나 제품들과 확연히 다른 매력으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요. 

일본 고급 도자기 브랜드로 자리잡으면서 세계 유수의 도자기 회사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라 유럽풍의 커피잔이 화려해서 부담스러운 분들에겐 노리다케 커피잔을 선물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