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라이프

은근히 잘 모르는 일상생활 속 카드 사용 소소한 팁

 일상생활 속 카드 사용 팁


대부분 계산을 할 때 지갑에서 현금보다 카드를 꺼내는 순간이 많습니다. 하지만 자주 쓰는 카드인 만큼 등잔 밑이 어두운 법입니다. 은근히 소소한 카드에 대한 팁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본인의 재정적인 상황에 맞게 소소한 팁을 활용한다면 지금보다 현명하게 소비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알고 나면 더 똑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소소한 카드 팁, 지금부터 소개해 드립니다.


① 카드사 마케팅 동의 활용하기 

카드사 마케팅


카드사에서 걸려온 광고 전화가 귀찮다고 생각했다면 큰 오해입니다. 신용카드 마케팅 동의를 활용하면 평소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지나칠 수 있는 서비스를 전화 한 통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번거롭게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 접속하지 않아도 전화 한 통으로 자신에게 유리한 서비스를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신용카드 마케팅 동의는 똑똑한 카드를 활용하는 팁 중 하나랍니다. 

아래 절차에 따라 마케팅 동의를 신청한 후 본인에게 맞는 맞춤 정보를 편하게 받아보세요.

신청방법

홈페이지 접속 ▶ MY페이지 ▶ 내정보관리 ▶ 회원정보변경 ▶ 로그인 ▶ 약관동의

▶ '카드 및 금융 상품 서비스 안내 및 이용권유를 위한 수집 이용', '전화' 부분 체크


② 신용카드 선결제 서비스 이용하기 

신용카드 선결제 서비스


신용카드 선결제 서비스는 결제일까지 기다리지 않고 결제한 금액을 현금으로 미리 내는 방법입니다. 선결제 서비스는 현금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사용하면 좋습니다. 미리 대금결제를 한다면 그 날짜까지의 이자만 부담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 한도가 다 찼을 때 선결제를 해두면 한도를 늘릴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편리합니다.

한편 선결제는 채워야 하는 전월 실적에 다다르지 못한 경우에도 활용할 수 있어요. 선결제는 카드사 콜센터에 전화하거나 인터넷, 모바일 앱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③ 체크카드 소액신용 서비스 신청하기 

체크카도 소액신용 서비스


체크 소액신용 서비스란 체크카드 계좌에 잔고가 부족한 경우 신용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구매금액보다 체크카드 잔액이 부족할 경우 부분 인출되지 않고 승인요청금액 전액이 신용으로 승인됩니다. 체크 소액신용 서비스는 최대 30만원 한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신한카드의 경우 신한카드 홈페이지, 콜센터(1544-7000) 및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신청 가능하며 신한카드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친 개인체크회원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④ 카드사 대우 서비스 확인하기

카드사 등급 대우 서비스


주거래 카드 대우 서비스가 있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보통 주거래 은행과 카드에 집중하면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의 경우 신한금융그룹과 거래해 우수고객으로 선정됐다면 신한 탑스클럽(Tops Club) 회원만의 차별화된 혜택이 제공됩니다. 

각 그룹사(은행, 카드, 금융투자, 생명 등)의 거래실적에 따라 프리미어(P), 에이스(A), 베스트(B), 클래식(C)으로 분류된 등급이 배정되는데요. 카드 연회비 면제는 물론, 인터넷면세점 적립금, 고품격 여행 관련 서비스, 문화생활 할인까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만약 신한카드 주거래 고객이라면 탑스클럽(Tops Club) 혜택을 꼭 확인해보세요 .


신한카드 탑스클럽 (Tops Club) 홈페이지 ▶▶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클릭)